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제거하는 방법 어떻게?

반응형

티눈이란 피부의 한 부분에 지속적인 자극을 받아서 작은 범위로 각질이 증식하여 생기는 것입니다. 티눈이 주로 생기는 부위는 마찰이 자주 일어나는 손바닥, 발바닥, 손가락 안쪽 그리고 발가락 등이죠. 이 중에서 발바닥에 티눈이 많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발바닥 티눈 제거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즙


마늘즙은 우선 사용하시기 전에 피부가 예민하거나 민감하신 분들은 사용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신이 마늘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피부에 직접 발라보세요. 발진이 일어난다면 알레르기가 있는 것이니 다음 방법을 사용해주세요. 



발진이 없다면 마을은 으깨서 한 번에 한 시간씩 티눈이 난 자리에 발라보도록 합니다. 냄새가 조금은 나지만 피부 발진을 제외하고는 가장 확실한 치료법입니다. 마늘즙이 티눈에 효과적인 이유는 알리신이라는 항바이러스 성분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티눈 연고 밴드



약국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티눈 연고 밴드는 티눈이 생긴 부위에 붙여주기만 하면 쉽게 티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티눈 밴드에는 각질연화제인 살리실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살리실란 성분은 환부의 각질층을 부드럽게 해줘서 티눈을 뿌리와 함께 쑥~ 뽑아버리게 하죠.




레이저치료



레이져치료는 같은 부위에 티눈이 반복적으로 재생하거나 티눈 때문에 고통이 너무 클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피부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써 레이저로 티눈의 핵을 제거함으로써 재생 자체를 방지하는 티눈제거방법이죠. 


티눈을 혼자서 제거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잘못된 방법으로 티눈을 제거할 경우 오히려 뿌리를 자극하여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손톱깎이나 뾰족한 핀셋으로 티눈을 제거하는 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심할 경우 티눈 부위에 세균이 침투하여 림프절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