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유성매직 지우는 법. 완벽하게 자국 없애는 방법!

반응형

유성매직 또는 매직펜이라고도 불리는 문구류는 안쪽에 들어있는 잉크로 필기를 할 때 씁니다. 흔히들 마커라고도 불리죠. 네임펜이나 싸인펜도 유성매직의 일종인데요. 유성매직이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물에 잘 번지지 않고 대부분의 표면에 잘 칠해지기 때문입니다. 학용품 뿐만 아니라 캘리그라피, 프라모델 등 다양한 곳에 쓰이죠. 하지만 그만큼 지워지기 어려운 성분인데 유성매직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장판, 책상, 벽에 묻었을 때


에프킬러

조금은 의아하게 느껴지실지도 모르겠네요. 벌레를 죽이는 에프킬러를 유성매직을 지우는데 쓰인다니 과연 먹힐까요? 네, 정말로 잘 지워집니다. 특히나 장판과 같은 표면에서 유성매직을 지워야 할 때 특히나 효과가 좋습니다. 에프킬러나 시너에 들어있는 송분은 책상, 벽 또는 바닥에서 유성매직을 지워야 할 때 좋죠.


물파스 

물파스 또한 에프킬러와 같이 유성매직을 지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물파스는 근육통을 완화하는 데 쓰이지만 휘발성 성분이 있으므로 기름 성분을 가진 유성매직을 중화시켜 자국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죠.




피부에 묻었을 때


유성매직은 학용품이기 때문에 특히나 손에 자주 묻는데요. 피부에 묻었을 때 지우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치약

치약에는 탄산칼슘, 함수이산화규소, 덴타타입실리카 등의 연마제 성분이 있는데요. 연마제 성분은 치아가 약한 사람은 피해야 하지만 유성매직이 피부에 묻었을 때는 효과적입니다.




옷에 묻었을 때


옷에서 유성매직을 지워야 할 경우가 가장 어렵습니다. 하지만 옅게 만들 수는 있는데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절대로 문지르지 마시고 톡톡 두드리며 지워야 합니다. 그럼 어떤 물질로 지울 수 있을까요?


매니큐어 리무버

자택에 여성분이 있다면 매니큐어 리무버 하나 정도는 있을 텐데요. 매니큐어를 지우는데 사용하는 매니큐어 리무버에 있는 아세톤이 유성매직을 지우는데 좋다고하네요.


그럼 꼭 지워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