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순위

2018 최신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술 TOP 10

반응형
읽기 귀찮으세요? 그럼 유튜브로 보세요!



술은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영혼과도 같죠. 술 없는 파티에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 오고 싶을까요? 하지만 우리 모두 술의 단점에 대해서는 다 알고 있죠. 숙취와 술주정카드값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건강까지 해치니말이죠. 하지만 신이 우리에게 알코올을 주신 것은 인생 좀 즐기면서 살라는 하나의 계시가 아니었을까요?

 


하지만 그 술값이 한 병당 1억 그 이상이라면 어떨까요? 신께서도 후덜덜한 가격에 좀 자제하라고 하시겠죠. 그래서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018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술 Top 10입니다.

 


10. Vieille Bon Secours Ale


처음에는 우리가 좀 많이 취하면 살 만한 가격입니다. 하룻밤 파티로는 좀 아주 비싸지만 그래도 못 마실 정도는 아니죠. 이 덴마크산 에일 맥주는 10년간 숙성되었습니다. 맛을 본 이의 말을 빌리자면 정말 차원이 다른 맥주의 맛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달콤하면서도 씁쓸하고 새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 술의 가격은 한화로 약 124만 원입니다.

 

9. The Winston Cocktail 



자 지금부터는 중고차 한 대 값이 한 병의 술값입니다. 아마 세상에서 가장 비싸고 맛있는 칵테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마 이 칵테일 가격을 아신다면 정장이나 드레스를 쫙 빼입고 최대한 클레식한 복장으로 마실 생각을 하실 겁니다. 일류 바텐더인 살바토리 칼라브레스(Salvatore Calabrese)가 만든 이 칵테일은 보드카위스키 등의 술이 함께 들어가 있어서 정말 세다고 하네요. 이 술을 마신 사람들은 천국을 맛본 것 같다고 말하는데요. 천국을 엿볼 수 있다는 이 술의 가격은 한화로 1600만원입니다. 천국 보는 값치고는 싸죠?

 

8. Legacy By Angostura



세상에서 가장 비싼 8번째 술입니다. 환상의 조합과 그 맛 때문에 이런 가격이라고 하는데요. 위스키럼 그리고 다른 여러 술을 조합한 후 17년간 숙성한 이 술은 오직 20병만이 만들어졌습니다. 트리니다드 토바고 독립 50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라서 그 값어치가 대단하다고 전해집니다. 병마개는 크리스털로 조각되어 있어서 술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내주고 병 자체는 런던의 유명 쥬얼리샵 Asprey에서 디자인하였습니다. 그 가격은 바로 2860만원입니다.

 

7. Chateau d’Yquem 




지금부터는 서민이 즐기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는 가격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술 7번째는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하고 역사 깊은 와인메이커에서 만들어진 술입니다. 이 와인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이어서 와인 애호가들이 한번 쯤 맛보길 꿈꾸는 와인이죠. 엄청난 레어 와인입니다. 와인 평론가인 로버트 파커는 기괴하지만 마음을 달래는 이 와인에 100점 만점을 주었죠. 이 와인의 배치넘버는 1811인데요. 이 와인 제조사에서 부여하는 가장 고급스럽고 값비싼 와인에만 부여되는 숫자라고 합니다. 가격은요? 14865만원입니다.

 


6. Penfolds Ampoule 


그 맛이 어떻든 간에 이 와인병은 세계에서 제일 유니크한 와인병 중 하나입니다. 와인병 때문에 한번 쯤 맛보고 싶어질 정도죠. 이 와인은 와인 시장에서 유명한 레드 와인 중 하나로 아마 탑 연예인이나 셀렙 또는 세계적인 부호와 함께 고급스런 저녁 식사를 할 때 마실 것 같은 와인이 아닐까요? 특히 이 와인

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레드와인이라고 평가되서 와인 애호가들은 이 와인을 맛보기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다고 말하네요. 하지만 슬프게도 오직 12병만 생산되어서 지구상에서 가장 희귀한 와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앤드류 바트렛이 디자인한 목조 케이스도 와인의 가치를 올려줍니다. 1병 당 가격은 19440만원입니다.

 

5. Armand De Brignac Midas 

 



이 와인 또한 지구상에서 가장 비싸고 유명한 와인 중 하나입니다. 가격이 비싼 이유는 물론 그 맛도 있지만, 연도와 패키징 때문이기도 하죠. 30L 스파클링 와인은 금 도금된 와인병에 담겨있는데요. 와인의 겉면에의 스페이드 모양이 감각적으로 디자인되어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이 와인은 여러분이 매일 저녁 간단하데 마시는 와인은 아니죠. 30L라는 큰 용량은 파티에서 즐기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이 와인을 구매할 여유가 되신다면 결혼식이나 큰 이벤트에서 따 주세요. 왜냐하면 그 가격이 24585만원이기 때문입니다. 모두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겠죠. 퍼져 나오는 물 줄기보다 돈으로 샤워하는 게 더 쌀지도 모르겠네요.

 

4. Dalmore 62

 


이 지구에서 가장 희귀하고 비싼 와인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오직 12병만이 생산되었으며 가장 최고의 퀼리티를 가진 위스키 중 하나죠. 위스키 애호가에게는 꼭 한번 맛보고 싶은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이 위스키를 맛본 몇몇 위스키 평론가들은 그 은은한 향과 강렬한 맛의 조합이 가히 최고라고 평했습니다. 24500만 원짜리 위스키가 어떠한 맛이 날지는 저도 도저히 상상이 가질 않네요.

 


3. Diva Vodka

 


보드카를 좋아하시나요? 그럼 당연히 이 보드카도 좋아하실 겁니다. 살 수 있으시다면요. 세상에서 가장 쿨 한 이 보드카는 가장 강력한 보드카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드카는 그 맛도 맛이지만 병의 데코레이션 때문에 가격이 이렇게 비싼데요. 병 외부에 일렬로 장식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은 병 안의 보드카를 아름답게 빛내줍니다. 보드카 자체는 총 3회 증류되었는데 너무 투명해서 병 반대편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보석들을 볼 수 있죠. 가격은 114350만원입니다.

 

2. Henri IV Dudognon Heritage Cognac Grande Champagne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술 2번째는 이 긴 이름의 코냑입니다. 가장 희귀한 코냑 중 하나죠. 이 코냑 병은 헨리 5세에게 헌정하는 의미로 만들어졌습니다. 병은 탑퀄리티 백금으로 만들어졌고 외부에는 6000개의 다이아몬드가 박혀있습니다. 병은 24캐럿 금으로 만들어졌는데 그래서 이 미친 가격에 고개가 끄덕여지네요. 너무나도 값비싼 외부 장식 때문에 아마 파티에서 따기보다는 장식용으로 더 어울리지 않나 생각되는 술입니다. 이 코냑의 가격은요? 228700만원입니다.

 

1. Pasion Azteca by Tequila Ley (Platinum Liquor Bottle) 

 


세상에서 가장 비싼 술은 이 세상에서 가장 쎈 데킬라가 차지했습니다. 이 데킬라가 비싼 이유도 2위와 같이 비싼 병 때문입니다. 그 안의 내용물은 4년산 아네호 데킬라이지만 바깥의 장식은 정말 상상을 초월합니다. 백금과 화이트 골드를 베이스로 한 바디에는 무려 6400개의 다이아몬드가 수놓아져 있습니다. 누가 이런 술을 살까요? 단순히 4년산 아네호 데킬라를 마시기 위해 사는 것은 분명히 아닐테죠. 아마도 제 생각에는 엄청 부자인 사람이 자기가 돈 많다는 것을 자랑하기 위해서 사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은 약 40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