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가르시니아 부작용 효과?

반응형

가르시니아 부작용

저는 뭐든지 먹어보기 전에 철저한 조사를 하고 먹어봅니다.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봐야 아냐'는 말도 있지만,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라고 알려진 것 중에서는 생각보다 그 효과가 크지 않은 것들도 많으며,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먹어야 하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이 지나 살은 디룩디룩 찌고 있고, 건강을 위해서 살을 좀 빼야하기 때문이죠.

운동을 하면 되지 않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바쁜 직장인에게 운동을 해봐야 얼마나 효과가 있겠습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은 먹어보기 전에 혹시라도 안 그래도 안 좋은 몸뚱이에 뭔가 더 해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다고 알려진 가르시아 효과라도 내 몸에 안맞으면 말짱 도루묵이니까 말이죠. 다이어트 성분이 있다고 해도 말입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뭘까

가르시니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는 우선 이게 뭔지 알아야 겠죠. 왠지 이름만 들으면 캄보디아와 연관이 있을 것 같은 이것은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로서 좋다고 합니다. 아, 물론 캄보디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생리 활성 기능이 강력하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줌'이라고 인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게 '줄 수 있다' 와 '준다'의 말의 차이가 강력한데 말이죠.

맛있게 먹으면 0Kcal라고 하지만 말도 안되는 소리인거 우리 모두 아시죠? 식도로 들어가는 모든 것은 에너지로 쓰입니다. 그 중에서 남으면 지방으로 쌓이죠. 늘어나면 뱃살이 늘고, 체중도 늘고, 스트레스도 느는 것입니다. 가르시니아 열매껍질에서 추출한 것에는 HCA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HCA는 세로토닌 분비 촉진, 식욕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추출물은 다이어트 식욕 억제를 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죠.

다이어트 보조제 효과는?

모든 것이 생각대로 돌아가면 환상적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까지는 아니지만,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체중감량에 대한 효과가 크게 인상적이지는 않다는 의견이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체지방을 저해하는 효과는 사실이지만, 체중 감량과 관련된 연구에 따르면 '효과 있다!'라고 말하는 논문도 있고 '별로 차이 없다!'라고 말하는 논문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받아들이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떤 것이 이런 차이를 만들어냈을까요? 그것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가르시니아 효과를 보겠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거셀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르시니아 복용법은 꼭 지켜야 한다는 것이죠. 시서스 부작용이나 카테킨 부작용을 일으키는 이유 중 하나도 과용을 한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도 많이 먹으면 탈나는 것처럼요.

가르시니아 추출물 간 손상?

자 이제 본격적으로 가르시니아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죠. 가장 화두가 되는 문제는 '간 손상'입니다. 실제로 가르시니아가 간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가 있으며, 평소에 간 질환을 겪고 있거나 간이 안좋은 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은 한 번 잘못되면 정말 돌이킬 수 없습니다. 살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간 건강이 더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혈당 조절에 문제가 있는 사람도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부작용 및 섭취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사항도 있습니다. 대부분 뭐 먹을 때 뒤에 쓰여져 있는 것들인데요. 그래도 주의 깊게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 시 소화기 장애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소화기 장애는 복통, 구토, 설사, 변비, 메스꺼움 등이 있습니다. 피부 발진 및 피부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가 섭취를 할 경우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런 것들을 감안하시고 가르시니아 추출물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좋다고 막 드시면 안되요.

반응형

'건강.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트레이닝 기구 홈짐 추천  (0) 2020.12.03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음식?  (0) 2020.11.30
유산소운동 종류 효과  (0) 2020.11.22
디카페인 커피의 문제점?  (0) 2020.11.13
생리통 완화방법 좋은 음식  (0) 2020.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