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헤어 에센스 추천?

반응형

헤어 에센스 추천

머리가 얼굴의 8할이다라는 이야기가 있듯이 머리카락 관리는 중요합니다. 헤어 에센스 사용을 통해서 헤어를 관리해줘야하는 이유는 펌이나 염색 등으로 손상된 헤어를 관리해줘야하기 때문이죠. 시술약들은 독한 것들이 많아서 두피자극이 심합니다. 이는 두피염을 야기하기도 하고, 헤어에 과도한 열을 가해 머리카락 갈라짐이나 끊어짐이 일어나기도 하죠.

미용실에서도 많은 미용사분들이 헤어 에센스 추천을 하는 이유가 헤어 손상 때문입니다. 셀프로 탈색을 하거나 수시로 고데기, 드라이기 사용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헤어 손상이 더 빨라질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헤어 영양제를 통해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시장에 워낙 다양한 에센스 제품들이 있어서 무엇을 사용해야할지 고민되죠.

에센스 효과

01

헤어 에센스 추천을 하기에 앞서 에센스 효과와 종류부터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에센스의 종류는 크게 세럼부터 시작해서 토닉, 컨디셔너, 크림 등이 있습니다. 에센스 성분으로는 정말 여러가지 성분이 있는데요. 오일 종류가 많습니다. 아몬드 오일, 모로칸 오일, 아르간 오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들이죠.

01

헤어 에센스 추천을 통해서 에센스 효과를 보시려는 분들은 '손상된 머리 복구'가 목표이실 것입니다. 즉, 전반적인 모발 관리를 위해서 에센스를 사요하시는 것이죠. 이에 맞추어 많은 에센스 제품들은 저마다의 효능을 내세우면 두피 손상 및 케어 효과를 광고합니다. 본인의 두피 손상이나 두피타입에 따라서 세럼을 선택할지 아니면 앰플이나 토닉, 컨디셔너를 사용할지는 본인의 선택이죠.

헤어 에센스 추천

01

본격적으로 에센스를 추천해보도록 할텐데요. 특정한 제품보다는 에센스 종류에 따른 추천을 해드라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세럼같은 경우에는 머리끝 갈라짐이 심할 때 발라주면 좋습니다. 앰플은 손상된 헤어 케어의 집중관리 효과가 있으며, 토닉 에센스는 스프레이 타입이라서 헤어 미스트라고도 불리는데 원하는 부분에만 분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01

헤어 에센스 추천 중에서도 최근에 많이 보이는 것이 오일 에센스입니다. 각종 오일 성분이 들어간 에센스인데요. 질감을 대게 묽은 편이라서 바르기가 편하며, 보습도 잘 되는 편이라 스타일링도 쉽습니다. 크림 에센스의 경우에는 영양 및 기름기 공급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사용감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부팽만 원인?  (1) 2020.08.24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3) 2020.08.22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0) 2020.08.19
소양인 특징?  (0) 2020.08.17
요도염 증상?  (0) 2020.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