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소양인 특징?

반응형

소양인 특징

소양인의 성격정 특징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어딘가 하나씩 실수를 잦게 하는 소양인들은 급한 성격 때문에 하나씩 놓치면서 덜렁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 자신을 돌보는 것보다는 남을 위한 일에 희생을 하는 특징이 있죠.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이 있으면 어떻게서든 실행하려고 하는 결단력도 있습니다.

소양인 특징 중에서 전반적인 특징을 계속해서 말씀을 들이자면, 소양인들은 가정보다는 밖의 일에 더 관심을 두는 경향이 많습니다. 가정에 소홀할 수 있다는 것이죠. 어떤 일을 할 때 시행력도 좋고 판단력도 뛰어나지만, 계획성이 떨어지고 일이 안되면 쉽게 포기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촐싹대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이 많고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이 뛰어나 사람들의 호감을 잘 사죠.

남자 소양인 특징

012

남성과 여성이 다르듯이 남자 소양인들도 몇 가지 특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외유내강이라고 할 수 있는 소양인들은 겉으로는 강해보여도, 속은 약해고 쉽게 상처를 받습니다.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성질이 급한 면이 좀 있기 때문에 그만큼 어떤 일을 함에 있어서 싫증을 잘 냅니다. 벌려놓은 일은 많은데 마무리를 잘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죠.

01

남자 소양인 특징을 보고 본인이 소양인이라고 생각된다면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까요? 우선 소양인은 속에 쌓아두는 분노가 많기 때문에 이를 계속해서 쌓아놓게 된다면 홧병이 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속에 화가 쌓이지 않도록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소양인은 상체에 비해서 하체가 약하기 때문에 방광건강과 하체건강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소양인 특징

012

주변에 있는 여성들 중에서 명랑하며 낙천적이고 밝은 성격의 여성이 있나요? 그렇다면 소양인 여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분들은 다른 사람에 대한 정이 많아서 의리가 있으며, 본인을 희생하면서까지 다른 사람을 돕는 봉사정신이 있고,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성격이 화끈한 여장부 스타일이죠.

01

여자 소양인 특징 중에서도 신체적인 특징을 고르자면 여자 소양인의 경우에는 가슴이 발달이 되어 있고, 머리와 엉덩이가 작습니다. 다만, 남자 소양인과 마찬가지로 하체가 약합니다. 윤기가 없는 하얀 피부도 특징입니다. 눈썰미가 좋으며 궁금한 것이 많아 이것저것 일을 벌리지만, 항상 마무리가 아쉽습니다. 여름을 많이 타기 때문에 여름에 몸건강에 힘써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하체건강과 허리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소양인에게 좋은 보약

012

소양인 특징으로 남성과 여성 소양인에 대한 몇 가지 신체적, 성격적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양인 보약 및 소양인 음식에 대해서 몇 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양인은 신장 기능, 소화기 질환을 잘 챙겨야 합니다. 결명자가 소양인에게 좋은데 그 이유는 탁월한 이뇨작용, 위장건강, 신장기능을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01

소양인 특징 중에서 하체 건강에 유의해야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소양인에게 좋은 보약 중에서는 구기자도 있습니다. 구기자는 혈당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며, 근육 및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두 또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더위에 약한 소양인에게 좋은 약재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 소양인 보약으로는 보리, 미나리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어 에센스 추천?  (1) 2020.08.21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0) 2020.08.19
요도염 증상?  (0) 2020.08.15
방광암 생존율?  (0) 2020.08.14
기미 없애는 방법?  (0) 2020.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