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반응형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날씨가 건조할 때 특히나 많이 생기는 각질, 그러나 날씨가 더울 때도 예외는 아닌데요. 특히나 발뒤꿈치 각질은 맨발에 슬리퍼나 실내화를 신고 다닐 때 유독 두드러집니다. 발뒤꿈치의 굳은살을 방치하게 되면 각질로 변하게 되고, 이런 각질은 보기에도 정말 부담스러울 정도로 좋아보이지 않죠.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발 각질 제거 크림이나 각질 스커럽 등을 이용해서 없앨 수도 있죠. 발 각질 관리 샵 등을 통해서 각질 관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각질 제거법 중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는데요. 그 전에 우리는 각질이 왜 생긱는지부터 알아야 각질 관리에 신경을 쓸 수 있겠죠.

각질 관리해야되는 이유

012

여름에는 경우가 적기는 하지만 겨울에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시도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복숭아 뼈 각질 제거나, 발가락 각질 제거를 할 때 피부에 굳은 살을 뜯어내면 출혈과 통증까지 느껴지는 경우죠. 이러한 각질 피부증은 사실 피부의 가장 바깥 피부층으로서 원래대로라면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야 합니다.

01

각질이 저절로 떨어지지 않고 계속 피부에 쌓이다 보면 이것이 굳은 살이 됩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을 많이 알아보시는 이유가 굳은 살이 자주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이죠. 이 외에도 각질이 자주 생기는 부위는 손가락, 발가락, 발바닥, 무릎, 손바닥 등이 있는데요. 공통적으로 물리적인 압박을 많이 받는 부위들입니다. 연필 잡는 손의 굳은살이 대표적이죠.

각질 스크럽

012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각질 스크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질 스크럽이 중요한 이유는 피부를 즉각적으로 개선하는 스킨케이의 종류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각질이라는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새롭게 어른 세포를 생성하는 과정이기 때문이죠. 각질 제거의 가장 기초중의 기초라고 한다면 본인의 피부 타입을 아는 것입니다.

01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도 마찬가지이지만 본인의 피부가 민감성인지 건성인지에 다라서 각질 제거 횟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를 돌입한다고 하면 우선은 스팀타월 등으로 발뒤꿈치를 감싸게 되면 각질 제거가 더 쉽게 될 수 있습니다. 스팀타월이 어려운 것은 아니고, 타월을 물에 적신 후에 전자렍에 2-3분 돌리면 됩니다.

천연 각질 제거제

012

시중에서 판매하는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에 관한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우리 주변에 쉽게 볼 수 있는 것들로 천연 각질 제거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사과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사과 식초는 알파 하이드록시산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 과일산으로서 피부 표면에 있는 각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01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천연 각질 제거 두번째 방법은 국화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맛도 좋은 국화차이지만 국화차는 각질 제거에도 그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마지막 방법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베이킹 소다와 더운 물은 1:1 비율로 대야에 붓어 잘 풀어주면 끝이죠.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 각질 스크럽으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반응형

'건강.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0) 2020.08.25
복부팽만 원인?  (1) 2020.08.24
헤어 에센스 추천?  (1) 2020.08.21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0) 2020.08.19
소양인 특징?  (0) 2020.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