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무릎보호대 추천?

반응형

무릎보호대 추천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무릎보호대를 착용합니다. 스포츠를 하면서 무릎을 보호하기 위해서 착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부상으로부터 회복을 위해서 무릎보호대가 필요하신 분들도 있죠.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모든 무릎보호대가 같은 것은 아닙니다. 그 형태와 종류에 따라서 목적이 저마다 다 다르죠.

무릎보호대가 무릎의 부상이나 무릎 부상을 예방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사실 무릎은 소모성이기 때문에 평생 관리해줘야 하는 것이 맞죠. 어떤 방식의 무릎 보호대를 선택할지는 본인의 무릎 상태와 부상부위 또는 아픈 부위에 따라 다릅니다. 어느 부위냐 혹은 어느 부분의 무릎을 자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경첩 및 고정과 압박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무릎 보호대가 필요하죠.

무릎보호대 필요성

012

무릎보호대 추천을 하기 전에 내가 보호대가 필요한가? 싶은 분들도 계실지 모릅니다. 그런 분들은 무릎 부상을 안 당해보신 분들임에 틀림이 없을텐데요. 무릎부상을 한 번이라도 겪어보신 분들이라면 무릎 보호대의 필요성을 절감하실겁니다. 특히 과격한 스포츠나 무릎을 자주 사용하는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어도 주변에 한 명쯤은 무릎부상으로 고생하신 분들을 알고 계실테죠.

01

무릎보호대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방십자인대, 후방십자인대, 측부인대, 연골 손상과 같은 부릎 부상을 예방하거나 부상으로부터의 회복이 필요하신 분들입니다. 무릎보호대를 하면 앞서 설명드린 무릎 부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기는 하지만 지금부터 무릎보호대 종류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첩형 보호대

012

무릎보호대 추천 첫 번재 형태는 경첩이 달린 힌지형 무릎보호대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후방십자인대, 잔방십자인대, 축부인대 등의 부상을 예방하고 혹시 부상을 당했을 경우 무릎의 안정을 위해서 착용해는데 이상적인 형태의 보호대입니다. 무릎의 비틸름과 무릎과 발목이 올바르게 정렬되지 않았을 때, 그리고 잘못된 착지로 인해 인대부상을 입었을 때 많이 착용하죠.

01

무릎보호대 중에서도 경첩형 무릎보해대는 힌지형 무릎보호대라고도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스포츠 선수들의 무릎을 보호하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빠른 회복 및 안정된 무릎 지지력과 안정성면에서 좋습니다. 무릎으로 과하게 압력이 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서 과한 통증을 저하시켜 각종 무릎부상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압박형 슬리브

012

무릎보호대 추천 두번째 형태의 무릎보호대는 압벽형 또는 슬리브형 형태입니다. 이는 경첩형 보호대보다는 무게가 가볍고 압박 정도는 중간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게 만성적인 무릎 통증이나 무릎 관절염등을 겪고 계신 분들이 사용합니다. 슬리브 형태와 압박형 무릎보호대를 통해서 관절염으로부터 무릎통증을 줄여주는데도 사용하기도 하니다.

01

무릎보호대 추천에서 압박형 또는 슬리브형 무릎 보호대가 작동되는 원리는 제품에 따라 조금씩 다리지만 대게는 무릎이 받는 하중을 재분배함으로써 지지력을 올려주고 트레이닝 및 운동을 할 때 무릎의 운동성을 최대한 높여주는 방식으로 작동하기도 합니다. 일상에서 무릎을 움직일 때 무릎통증이 있을 경우 그 고통을 줄여주는데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무릎 밴드나 스트랩 형태

012

무릎보호대 추천 마지막은 가장 착용히 편리한 단계의 무릎보호대 형태입니다. 주로 무릎 밴드 또는 무릎 스트랩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무릎 통증이나 슬개골염 급성 무릎 통증의 완화에 사용이 되는 무릎 밴드는 착용이 편리하고 가장 작기 때문에 대게 런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01

무릎보호대 추천으로서 무릎밴드는 보호대 역할을 충실히 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두 개의 보호대와 비교하자멱 지지력이나 압박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지만 무릎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무릎으로 압력을 효과적으로 가하여 무릎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디자인되었습니다. 옷 안쪽에 착용이 가능할 정도로 충분히 작고 가벼우며, 일상생활이나 운동할 때 큰부담이 안되는 무릎보호대입니다.

반응형

'건강.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뇨 수치 내리는 방법?  (0) 2020.07.05
겨드랑이 림프마사지?  (0) 2020.07.03
요양원 입소자격?  (0) 2020.06.24
천년초 효능?  (0) 2020.06.21
거북목 교정기?  (0) 2020.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