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림프마사지
더위가 다가올수록 몸이 뻐근해지는 느낌이 드시는 분들이 있죠. 이럴 때 림프마사지를 통해서 뻐근함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사실 마사지는 많은 분들이 몸의 피로를 풀기 위해서 이용하는 편인데요. 가격도 가격이거니와 가벼운 피로 같은 경우에는 겨드랑이 마사지만으로도 풀릴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림프마사지가 다른 부위의 마사지만큼 효과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아래에서 설명한 림프절이 많이 모여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림프절 마사지만으로도 피로가 쏵~ 풀리는 느낌이 드는게 바로 겨드랑이 마사지죠. 거기에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없이 림프절을 마사지 할 수 있는게 장점이죠. 겨드랑이는 다 닿잖아요?
림프절의 중요성
겨드랑이 림프마사지에서 '림프'란 무엇일까요? 림프란 우리몸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으로서 림프는 우리 몸 안에 퍼져있는 림프절을 타고 혈액으로 공급되지 못하는 부분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하지만 림프절은 압력이 혈관보다 낮고 순환도 혈관만큼 되지 않아서 마사지를 통해서 순환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림프마시지를 통해서 림프절 순환을 도와주면 여러가지로 좋은데요. 우선 첫째는 위에서 말씀드린 림프 순환 효과를 높여주어서 독서 및 노폐물 배출에 좋고, 겨드랑이 종기나 부종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방법도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매우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림프절 건강에 좋습니다.
림프절 마사지 하는법
겨드랑이 림프마사지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가볍게 손으로 두드려 가면서 마사지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부위를 너무 힘을 가하지는 마시고 가볍게 두드리시면 됩니다. 너무 강하게 마사지를 할 경우에는 오히려 림프절에 무리가 가서 안 좋을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림프마사지를 할 때 림프절이 있는 부위라면 다른 부위의 마사지를 해도 괜찮습니다. 림프절이 많이 분포된 부위라고 한다면 무릎 뒤쪽이나 목의 양쪽, 팔꿈치의 안쪽, 복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겨드랑이에 림프절이 넓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가 좋은 것이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다른 림프절 부위의 마사지를 해도 같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림프절염
겨드랑이 림프마사지를 할 때 혹시 겨드랑이 혹이 만져지시나요? 그렇다면 겨드랑이 종기일 가능성이 큼니다. 겨드랑이 종기는 겨드랑이 털에 있는 모낭에 염증이 생긴 것인데요. 염증이 생긴 경우엔는 만질 경우에 통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대게 겨드랑이 털의 땀샘이 감염이 되어서 겨드랑이 종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림프마사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다른 것 중 하나가 림프절염입니다. 이 경우에도 겨드랑이 종기처럼 겨드랑이 부위에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하는데요. 림프절염은 림프절 비대증이나 림프관에 염증이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대게 면역체계의 문제로 인해서 나타나며 몸살이나 전신의 열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림프절염은 잘 쉬면 낫기도 하지만 잘못하면 결핵, 악성종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