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검버섯 없애는 방법

반응형

검버섯 없애는 방법

노화의 증거 중 하나인 피부 검버섯. 피부에 있는 거무스름한 얼룩은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어쩔 수 없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사람들은 20대에서 나타나지만 대게는 40대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죠. 사실 검버섯은 우리가 부르는 용어이며 의학적으로는 다른 말로 부릅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왜냐하면 검버섯의 원인이 다양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검버섯이라는 것이 피부가 검게 보이는 피부병변을 나타내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피부병변은 그 원인이 다양해서 지루각화증, 주근깨, 기미 등이 있죠. 노년층들은 검버섯은 '저승꽃'이라고 부르기도 하였죠. 색소성 앙성 종양의 하나입니다.

검버섯 저승꽃?

검버섯 없애는 방법은 예로부터 많이 연구되어 왔죠. '저승꽃'이라고 부를 만큼 노화를 뚜렷하게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늙은 사람의 피부에게서 나타났기 때문에 '저승꽃'이라는 무시무시한 이름으로 불린 것일까요? 검버섯이 얼굴에만 생기지는 않습니다. 팔뚝이나 피부의 다른 부분에도 나타나기도 하죠.

01


검버섯 없애는 방법을 살펴보는 이유는 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것이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텔레비전을 보면 같이 늙어가는 동년배의 탤런트들의 얼굴이 급격하게 늙어보일 때가 있습니다. 바로 그들의 얼굴에서 검버섯을 보았을때죠. 과거에는 미남, 미녀 배우로 유명했는데 세월을 거스를 수 없는 그들의 얼굴을 보면서 늙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죠.

지루각화증?

검버섯 없애는 방법을 알기 전에 우선 검버섯의 가장 큰 원인인 지루각화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루각화증이란 색소성 악성 종양입니다. 처음 발생하게 되면 작고 옅으며 갈색 반점의 형태로 나타나서 기미나 주근깨로 오해하기 쉽죠. 다른 점이 있다면 검버섯은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서 그 크기가 커지고 색이 검은색으로 진해지기 때문입니다.

01


검버섯 없애는 방법을 찾는 이유가 바로 기미와 검버섯의 뚜렷한 차이 때문이죠. 검버섯은 크기가 커지면서 주위 피부와 뚜렷하게 경계가 나타나 보기에도 좋지 않기 때문이죠. 지루각화증은 팔에도 나타나지만, 얼굴, 목, 이마 등 피지선이 많이 있는 부위에 주로 생깁니다. 멜라닌 색소가 포함된 세포들이 뭉쳐서 얼굴이나 목, 이마에 나타나면 눈에 확 띄게 되죠.

검버섯 원인

01


검버섯 없애는 방법, 그 주 원인인 지루성 각화증을 예방하면 되겠죠? 검버섯은 대게 30대에서 40대부터 진행이 됩니다. 근데 이게 처음에는 기미나 주근깨인줄 알고 그냥 놔두기 바련입니다. 거기에 피부에는 당과 단백질이 결합을 하면서 나이가 듦에 따라서 갈색 검버섯이 기미처럼 증가하게 되죠. 이게 점점 커지면서 큰 검버섯으로 자라나게 됩니다.

01


검버섯 없애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바르는 것입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이것은 밑에서 다루도록 하고, 자외선이 피부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자외선 차단제만 꾸준히 발라줘도 검버섯과 같은 지루성 각화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만 바르지 마시고 겨울에도 꾸준히 발라주세요. 제 주변에도 젊은 나이에 검버섯이 생긴 분들은 자외선을 많이 쐰 분들이더군요.

검버섯? 피부암?

검버섯 없애는 방법과 피부암은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사실 검버섯은 일단 생기게 되면 자연적으로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유전적으로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죽기 전까지 검버섯이 생기지 않을 수는 없죠. 그렇다면 치료를 통해서 검버섯을 없애야 합니다. 검버섯은 일당 작을 때 없애는게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크기가 커지면서 주변으로 번지기 때문이죠.

01


검버섯 없애는 방법을 초기에 잡지 않는다면 재발 가능성도 있고, 크기가 커질수록 치료도 어렵고 비용도 올라가게 됩니다. 드문 경우라고는 하는데, 검버섯처럼 생긴 피부암일 수도 있습니다. 피부암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검버섯이 나타나는 부위가 아닌 곳에 여러개가 갑자기 생길 경우입니다. 거기에 가렵거나 할 경우에는 꼭 피부과를 방문해보는 것이 좋죠.

검버섯 치료

01


검버섯 없애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다파장 레이저나 광선치료법으로 피부과에서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단일 파장으로 이루어진 레이저 빛으로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죠. 다른 방법으로는 비타민C를 전기 이온영동기기를 이용해서 피부에 투여하여 색소 침착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검버섯과 같은 색소 질환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중에서는 CO2 프랙셔널 레이저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검버섯이 커진 상태일 경우에 많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검버섯이 두꺼울 때 사용하며 비슷한 치룔법으로 화학 박피술, 박피용 레이저 등이 있다고 합니다. 검버섯을 치료 한 후에도 꾸준히 관리를 해줘야 재발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관리도 필수적입니다.

반응형

'건강.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드러기 원인?  (0) 2020.03.10
어류콜라겐가루?  (0) 2020.03.07
종합비타민 순위?  (0) 2020.03.02
비타민C 메가도스?  (0) 2020.03.02
전원주택 급매물?  (0) 2020.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