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목주름 없애는법?

반응형

목주름 없애는법

아무리 피부가 좋고, 동안이며 얼굴에 주름이 없어도 딱 티가 나는 부위가 있습니다. 바로 목주름과 손등의 주름이죠. 아무리 동안인 얼굴이신부이라고 해도 특히나 목주름은 숨기가 어려우며, 목주름이 있으면 나이가 더 들어보이기도 합니다. 목주름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증상이지만, 습관에 의해서 잘 생기기도 합니다.

목주름 없애는법이 다른 피부 주름 없애는 법보다 더 어려운 이유는 목이 피부가 얇고 피지선도 적기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기기 때문입니다. 얼굴의 주름을 없애는 방법은 다양하고 정말 많지만 목주름에 신경쓰시는 분들은 많이 없죠. 하지만, 목주름과 같은 곳에서 '아 이분은 정말 동안이시구나' 하고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목주름이 생기는 원인

012

목주름 없애는법을 알기 전에 우선 목주름이 잘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는 노화입니다. 이것은 어쩔 수 없이 인간이라면 받아들여야 합니다. 하지만, 노화를 방지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두번째는 잘못된 자세입니다. 거북목이나 목을 아래로 숙이고 하는 일이 많은 분들이 목주름이 많습니다.

01

목주름 없애는법과 관련한 목주름의 원인에 대해서 계속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의 피부관리도 중요하지만, 목의 피부관리에 소홀이 하는 것도 목주름을 가속화시키고는 합니다. 선크림을 얼굴에만 바르고 목에는 안바르는 것처럼 말이죠. 목을 많이 사용할수록 목주름이 잘 생깁니다. 목에는 피부를 잡아주는 근육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매끈한 목의 비밀?

012

목주름 없애는법을 찾아보면 50대 나이인데도 목주름 하나 없이 매끈한 목을 가지신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몇 가지 방법들을 찾아보았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꾸준한 목 스트레칭입니다. 특별히 큰 돈을 들이지 않아도 꾸준히만 한다면 목주름을 없애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과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01

목주름 없애는법으로 스트레칭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 스트레칭은 엄청나게 쉽습니다. 양손의 엄지를 턱 빝에 대고 목을 위로 10초 정도 당기는 것이 첫번째 입니다. 그 이후에 오른쪽과 왼쪽으로 각 10초씩 약 5번씩만 해도 전체적으로 목 스트레칭이 되기 때문에 목주름을 없앨 때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꾸준함이 비결입니다.

목주름을 없애는 습관

012

목주름 없애는법으로 스트레칭 말고도 평상시에 꾸준히 하면 좋은 습관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째로는 위에서도 한 번 언급했지만 자외선으로부터 목을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은 피부노화의 주범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 목에도 꼭 발라주세요. 두번째는 스마트폰을 보거나 TV를 볼 때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보는 것이 목주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01

목주름 없애는법 습관편 이번에는 수면시의 습관인데요. 개인적으로 높은 베개를 좋아하는 편인데, 높은 베개를 사용할 경우에 목이 앞으로 젖히기 때문에 잠자는 동안에 목에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베개의 높이는 어깨와 평인인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얼굴을 씻을 때 목도 같이 씻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얼굴과 함께 외부의 오염에 노출된 곳이기 때문입니다.

목주름 크림과 마사지기

012

목주름 없애는법으로 스트레칭과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목주름 케어를 원하시는 분들은 목주름 전용으로 나온 크림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넥 전용 크림이라고 불리는 목주름 크림은 주름을 예방하는 크림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01

목주름 없애는법 전용으로 나온 마사지기들도 있습니다. 휴대용 목주름 마사지기 같은 경우에는 쉽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목을 마사지 할 수 있어 목의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마사지볼이 달린 경우에는 압력 및 지압 효과로 탄력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미세한 진동을 이용한 목주름 마사지기도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바닥이 아픈이유?  (0) 2020.05.01
모공 줄이는 방법?  (0) 2020.04.30
불면증 치료방법?  (0) 2020.04.26
케톤 다이어트?  (0) 2020.04.24
저분자 피쉬 콜라겐 추천?  (0) 2020.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