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곰팡이 제거방법?

반응형

곰팡이 제거방법

특유의 곰팡이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불안해집니다. '곰팡이 제거할 시기가 왔구나' 싶죠. 습도와 온도가 어느 정도에 도달하게 되면 집안 구석구석에 곰팡이가 활개칠 때가 있습니다. 여름에 곰팡이가 많이 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날씨가 추운 날에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 때문에 환기와 습기 조절에 실패하면 곰팡이가 금방 증식하게 됩니다.

곰팡이 제거방법의 가장 확실한 방법은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집안에 곰팡이가 기승하는 대부분의 이뉴는 단열때문이죠. 단열공사를 대대적으로 하고 벽지를 모두 교체해야 곰팡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열공사 및 벽지교체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처럼 곰팡이를 완전히 박멸할 수 없다면 적어도 예방은 해야겠죠. 피부 곰팡이가 나타나기 전에 말이죠.

벽지 곰팡이, 욕실 곰팡이

012

벽지를 보면 살짝 뜬 부분이 보이시나요? 아마 벽지 뒤에 곰팡이가 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중에서 가장 먼저 해결해야할 것이 벽지 곰팡이 입니다. 당장 눈에 띄지는 않지만, 집안에서는 곰팡이 냄새가 나기 시작하죠. 본격적으로 곰팡이가 올라오기 시작하고 눈에 보이면 '곰팡이 제거제'나 '살균탈취제'를 사용해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01

욕실 곰팡이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욕실은 타일을 뜯어낼 수 없으니 곰팡이 제거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락스를 사용해서 곰팡이를 제거합니다. 만약 락스 사용이 꺼려지신다면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을 이용해서 욕실 곰팡이 제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쉬운 것이 과탄산소다를 뿌리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되기 때문에 청소하기도 간편하죠.

옷 곰팡이 제거

012

오랜만에 옷장에서 옷을 꺼냈는데, 옷에 곰팡이가 핀 경우가 있습니다. 옷 곰팡이 제거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냥 버리기에는 아깝고, 아끼는 옷이라서 다시 입고 싶은데 곰팡이 때문에 찝찝하기도 하죠. 대부분의 옷장은 집안 습도 관리가 잘 안된다면 습한 환경에 24시간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곰팡이가 번식하기 매우 좋은 환경입니다.

01

거기에 겨울철에 입은 외투들은 드라이 클리닝을 할 때 스팀 다리미로 하게 되는데요. 이 때 옷에 습기가 많이 차게 됩니다. 옷 곰팡이 제거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옷을 통풍시킨 후에 보관을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죠. 이미 곰팡이가 피어버린 옷이라면, 옷을 세탁한 뒤 유한락스를 풀고 30분정도 담가놓으면 조금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옷이 상할 염려가 있죠. 곰팡이 핀 옷은 사실 제거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세탁기 곰팡이, 에어컨 곰팡이

012

세탁기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탁기는 항상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습기로 가득차 있는 환경입니다. 관리를 잘 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며, 세탁을 할 때마다 옷에서 곰팡이 냄새가 날 수도 있죠. 세탁기에서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식초 한 컴을 세탁조에 넣고 물을 채운 후 다음날 세탁기를 한 번 돌리면 곰팡이 제거 및 살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01

에어컨 곰팡이 제거방법도 알아두면 정말 유용합니다. 에어컨 필터는 먼지를 걸러내면서 각종 오염물질에 오염되어 있고, 곰팡이도 많이 있습니다. 여름철 에어컨 청소주기는 2주인데요. 만약 청소를 자주 하지 않는다면 각종 곰팡이가 피어 있을 것입니다. 물 1L에 식초 한 스푼을 섞어서 에어컨 필터를 청소하거나 에어컨 전용 클리너,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주면 좋습니다. 혹시 에어컨 분해가 어려우시다면 전문 에어컨 청소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어디?  (0) 2020.09.08
직업상담사 2급 전망과 현실  (0) 2020.09.06
홈카페 인테리어?  (0) 2020.08.29
옷냄새 없애는 방법?  (0) 2020.08.16
침수차량 문제점?  (0) 2020.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