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냄새 없애는 방법
옷에 묻은 얼룩들은 눈에 쉽게 띄기 때문에 무슨 방법을 쓰든 지워버릴 수 있지만, 옷냄새를 앲애는 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마치 냄새가 영원히 옷에 머물러 있을 것 같죠. 아무리 빨고, 세재를 넣고, 섬유유연제를 넣어도 옷에서 냄새가 가시지 않을 때가 있죠. 거기에 옷 냄새를 없애기 위한 향수나 강한 세제를 넣으면 피부나 건강 문제가 생길 수도 있죠.
옷냄새 없애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어떤 냄새냐에 따라서 그 방법이 달라질 수 있고, 어떤 옷이냐에 따라서 냄새 없애는 방법이 달라지죠. 그 만큼 세심하게 다뤄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옷 한벌을 버려야 하기도 하죠. 겨울에는 그나마 옷에서 나는 냄새를 감출 수 있지만 여름에는 특히나 옷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서 감추기가 쉽지 않죠.
퀴퀴한 냄새
옷냄새 없애는 방법 첫번째는 퀴퀴한 옷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여름철 높은 습도와 더운 날씨는 옷에서 곰팡이와 세균들이 번식하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바로바로 빨래를 하지 않고 묵혀두면 땀과 습기가 옷에서 뒤섞이게 되어서 퀴퀴한 냄새가 납니다. 이때는 아무리 빨래는 해도 세탁만으로는 냄새를 제거하기 쉽지 않습니다.
퀴퀴한 옷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식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식초에는 살균과 섬유를 유연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식초가 산성을 띄기 때문인데요. 세탁을 하고 헹구는 과정에서 원래 넣는 섬유유연제 대신에 식초를 소주잔으로 반 컵 정도만 넣어보시면 옷 냄새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청바지 냄새 제거
청바지는 사계절 입을 수 있는 매우 편한 옷이고, 특성상 잘 빨지 않는데요. 청바지에 땀냄새가 나면 정말 엄청나게 지독합니다. 청바지 옷냄세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청바지에서 냄새가 나면 그냥 빨면 안되?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청바지는 물빠짐 현상 때문에 되도록 물세탁은 하지 않는 것이 오랫동안 입는 방법입니다.
청바지 냄새 제거를 통해서 청바지 옷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이유는 바로 '여름 땀냄새' 때문인데요. 가장 빠른 방법은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분무기에 소독용 에탄올을 담아서 청바지에 골고루 잘 뿌려주기만 하면 청바지 냄새 제거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청바지 냄새 제거가 안된다면 청바지를 돌돌 말아 비닐에 넣어 냉동실에 30분정도 넣어두시면 냄새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음식냄새 제거
마지막으로 알아볼 옷냄새 없애는 방법은 옷에 밴 음식냄새입니다. 사실 옷에 음식냄새가 배는 것은 늘상 있는 일이죠. 점심에 식당에 가서 밥을 먹거나, 저녁에 삼겹살 회식을 하거나하는 등 일상적으로 옷에 냄새가 배게 됩니다. 대게 빨래를 할 때 냄새가 없어지고는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냄새가 없어지지 않고 계속 남아 있을 때가 있죠.
음식 때문에 나는 옷냄새 없애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째는 수증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샤워나 목욕을 하고 나서 욕실에 습기가 차 있을 때 옷을 걸어두시면 됩니다. 한 시간 가령 옷을 걸어두시면 악취가 수증기가 증발하면서 같이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팀다리미를 이용하면 비슷한 원리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