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 필요한 이유

반응형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

겨울철 추운 날씨에 출근하려고 차 시동을 걸려고 했더니 '덜덜덜 피융..' 하,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네요. 안 그래도 바뻐 죽겠는데, 출근길도 막히는데 점프선을 가지고 이리저리 헤매봅니다. 주위에 도와줄 사람은 아무도 없네요. 결국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르기까지 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아침부터 회사는 지각하고, 일정은 밀리고, 엄청 화가 나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휴대용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 입니다. 과거에는 거의 수박만 한 크기로 팔았지만, 최근에는 보조배터리 식의 점프스타터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이런 것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는 비슷한 제품을 구매하고 과거에 쏠쏠히 사용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배터리 팩에 사용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반 승용차에서는 잘 사용했네요.

자동차 배터리 방전 스트레스

앞에서 이야기했던 배터리 방전 경험은 자가용을 운전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겪어보시거나, 본 기억이 날 것입니다. 저도 과거에 점프스타터가 없을 때는 긴급출동을 기다리며 추운 겨울에 벌벌 떨고는 했었죠. 추운 겨울날에는 이런 경우가 많아 30분 이상을 기다리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험 이후에 저는 점프스타터를 구매하였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는 구성이 대부분 비슷합니다. 점프스타터 본체, 스마트 점프 케이블, 차량용 시가잭 충전기, 그리고 일반 충전기입니다. 핸드폰도 충전할 수 있죠. 배터리 충전기 가격 비교를 해보면 거의 8만 원에서 15만 원 사이입니다. 일반 휴대용 충전기보다는 비싸지만, 자동차를 충전하고 배터리 방전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거 생각하면 기꺼이 지급할 마음이 생깁니다.

차 배터리 방전 시 사용법

자동차가 방전됐을 때 점프선 연결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사실 특별히 설명할 것도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긴급서비스만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조금 난감할 수도 있는데요. 걱정할 것 없습니다. -극과 +극만 잘 구분해주고 연결하고 설명서대로 제거해주면 굉장히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사용설명서도 꼭 읽어보시고요. 다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 용량입니다.

제품에 따라서 점프스타터 사용법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 단자와 -단자는 색깔로 쉽게 구분이 됩니다. 붉은색 집게는 +단자에, 그리고 검은색 클립은 -단자에 연결하는 것이죠. 제대로 연결이 된다면 충전이 잘 될 것입니다. 좋은 제품은 혹시라도 잘못 연결할 경우 경고음을 들려주면서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요즘에는 블랙박스도 상시 촬영이 되어서 춥지 않아도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 때 배터리 차저가 있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이프 생일선물 고민  (0) 2020.10.25
결혼기념일선물 순위 추천  (0) 2020.10.22
남성 방한화 추천 3가지  (0) 2020.10.14
패딩 세탁방법 집?  (0) 2020.10.12
외장하드 복구 불가?  (0) 2020.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