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속이 부글부글 그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오늘 속이 이상한데? 라는 느낌 누구나 있어 보셨을 겁니다. 특히 속이 부글부글거리는 느낌은 굉장히 불쾌한데요. 부글부글한 속 그 원인과 치료법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서 오늘 이 글에서 상세하지만, 요점만 짚어서 콕콕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잘 따라와 주세요!

속에서 뭔가 들끓어 오르는 느낌, 현재 감정 상태가 아닌 몸 자체에 이상이 있다면. 그 가장 큰 원인은 차가워진 몸 때문일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몸이 차다면 이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따뜻한 차를 한 잔 마신 후 몸을 따뜻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증상은 과민대장증후군입니다. 이는 보이지 않는 기능성 병으로서 아무런 연관증상이 없이 나타나는데요. 소환관의 이상으로 발병되는 이 증상은 설사와 변비도 동반되어 나타나죠. 우리나라 인구의 약 20%가 이 증상을 겪고 있다고 하니 여러분도 과민성대장 증후군 때문에 속이 부글부글 끓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치료법과 예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의사와 약사와의 상담 이후에 적절한 약을 처방받는 것도 좋지만 평소에 고 칼로리 음식이나 탄산음료, 흡연, 빠른 식사를 자제하는 것이 좋은 예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와 같은 섬유소가 많이 든 음식을 섭취하시고, 정신적인 스트레스 또한 속이 부글부글한 것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정신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만드시는 것도 중요하죠.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되는 자극이 강한 음식도 증상이 나아지기 전까지는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