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 주의

반응형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

특유의 사용감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라텍스 침대, 특별한 단점이 없어 보이는데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침실과 서재에 들어가는 가구들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구는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의자와 침대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 때문이죠.

 

 

특히나 침대의 경우에는 하루의 삼분의 일을 함께할 정도로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재질과 종류의 매트리스가 있죠. 그 만큼 선택권이 넓기는 하지만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처럼 우리는 여러가지 종류의 매트리스를 비교해서 구매하는 현명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메모리폼 라텍스같은 경우는 말이죠. 두 가지를 가장 많이 비교하시죠.

메모리폼 라텍스 차이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그리고 메모리폼은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비교하기도 하며, 둘이 비슷하게 생겨서 혼동하기도 하십니다.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은 곧 메모리폼의 장점이 되기도 하죠. 우선 사용감 측면에서 라텍스는 고무나무 추출로 인해서 탄성이 있지만, 메모리폼은 탄성은 없고 포근한 느낌이 특징입니다.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누웠을 때 스프링 매트리스와 같이 좀 몸이 통통 튀는 느낌인데요. 이것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죠. 다만 둘 다 공통적으로 열, 수분, 그리고 빛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텍스의 경우 수분이나 열이 흡수될 경우에는 탄성 감소로 인해서 딱딱해지죠. 라텍스 가루날림이 생길 수도 있어서 환기가 중요시됩니다. 메모리폼 라텍스 각각의 특징을 잘 비교해서 매트리스 구매를 하셔야합니다.

침대 라텍스 왜?

 

 

침대 위에서 우리는 모든 것이 편안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은신처이자 단 하나뿐인 성역이죠. 이것을 위해서는 매트리스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매트리스 종류 중에서는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추천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편안함이 다르기 때문이죠. 우리는 왜 라텍스를 선택하는 것일까요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을 살펴보기 전에 메모리폼 매트리스 장점부터 잠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모리 폼 매트리스 인기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편안함'입니다. 메모리폼의 경우에는 우리 몸의 형태에 맞춰주기 때문에 척추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여줍니다. 삐걱대는 매트리스 위에서 자고 일어나면 온 몸이 쑤시는 경험이 누구나 있죠. 저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요. 열과 압력의 반응을 통해 압력 포인트 문제를 줄여줘서 목부터 척추, 엉덩이까지 체중 분산을 잘 시켜주는 것이 메모리폼의 장점입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죠.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도 있고 메모리폼 단점도 존재합니다. 첫번째로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냄새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냄새에 민감한 것은 아니지만 몇몇 소비자들의 경우에는 처음 매트리스를 개봉했을 때 나는 특유의 냄새에 불쾌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냄새가 걱정할만한 정도는 아닌데요. 폴리우레탄 냄새이기 때문입니다. 싫어하는 분들은 별로 안 좋아하는 냄새죠. 매트리스 제조 과정에서 생기는 냄새입니다. 개봉 후 평균 48시간 안에 없어지죠.

 

 

메모리폼 매트리스 단점 두번째로는 온도에 민감하다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이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장점이기도 한데요. 일단 누우면 우리의 체형에 맞게끔 만들어지기 과정에서 열이 작용하기 때문이죠. 품질이 좋지 않은 메모리폼의 경우에는 통풍 작용이 원활하지 않아서 열 배출에 문제가 있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메모리폼의 다른 단점으로는 처음에 생각보다 딱딱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약 2주에서 4주정도 필요하다는 점이 있겠네요. 메모리폼 라텍스 매트리스 비교를 통해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력서 쓰는법 작성방법  (0) 2020.10.05
귀농 정착지원금 빈집정보  (0) 2020.10.03
임금체불 신고방법 3단계  (0) 2020.09.29
냉장고 온도적정온도 고장?  (0) 2020.09.27
전화 영어회화 꿀팁  (0) 2020.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