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냉장고 온도적정온도 고장?

반응형

냉장고 온도적정온도

모든 음식에는 적정온도가 있습니다. 냉장고가 발명된 이래로 인간의 삶의 질은 대폭 향상되었죠. 덕분에 음식을 오래 보관해두고 먹을 수 있지만, 냉장고 온도계를 잘 살펴보지 않으며 오히려 음식보관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실내 적정온도와는 달리 냉장고에도 그에 맞는 적당한 온도가 있기 때문이죠.

냉장고 온도적정온도는 단순히 개인이 선호하는 적정온도라고 하기보다는 음식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하기 위한 냉장고 냉동실 적정온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선호하는 실내 적정 온도는 다를 수 있지만, 냉장고가 가장 효율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온도는 따로 있기 때문이죠. 간단한 냉장고 온도 설정을 통해서 최적은 냉장고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 온도계

모든 냉장고에 온도계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대부분 있죠. 냉장고 온도적정온도를 맞추려면 이 온도계가 어디 있는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니 '여기에 있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겠네요. 우선 냉장고 냉장온도는 겨울과 여름이 각각 다름이다. 겨울철 냉장고 냉장온도는 1도에서 2도 정도, 여름철에는 5도 이하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고 적정온도는 어떨까요? 사실 냉장고 온도적정온도라고 한다면 냉동고도 포함이 되는 것이죠. 냉동고의 경우에는 여름철과 겨울철 모두 -20도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냉동실 사용 시 주의사항이 있다면 음식에 따라서 보관 기간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힌 생선은 1개월, 날 것은 2~3개월. 생고기는 6개월에서 12개월이 적정기한입니다. 냉동고, 냉장고 보관에 주의를 하는 게 좋습니다.

냉장고 물이 새는 현상

냉장고 온도적정온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오래된 냉장고의 경우에는 가끔 냉장고에서 물이 새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냉장고 설정온도가 문제인가 바꿔보기도 하고 냉장고 온도조절을 해보지만, 물이 새는 것을 막을 수는 없는데요. 이 경우에는 자세히 살펴보기 전까지 원인이 단 하나라고 명확히 말하기는 어렵지만 몇 가지 대표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냉장고 물이 새는 현상 원인에는 실리콘 패킹이 찢어진 경우가 있으며, 냉장고 음식의 뚜껑을 잘 닫아놓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냉장고 온도적정온도에도 영향을 미치죠. 냉장고 고장 증상 중에는 냉장고의 드레인 호수가 막혀서 물이 샐 때도 있습니다. 이때는 물이 냉장고 바닥까지 흐릅니다. 마지막 이유는 냉장고 성애로 인한 누수 현상입니다. 냉장고 온도 센서 고장은 드물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살펴보시는 것이 좋죠.

냉장고 정리 노하우

아무리 냉장고 온도적정온도를 잘 맞춘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냉장고 정리를 하지 않는다면 각종 음식물 냄새로 인해서 냉장고가 지저분해질 수 있습니다. 너무 과적하게 된다면 냉장고 고장 증상의 원인이 될 수도 있죠.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은 제때 버리고, 냉장실과 냉동실 음식을 구분해서 잘 넣으며, 음식은 비닐이나 지퍼백에 잘게 나누어 보관하는 것이 냉장고 정리 노하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냉장고 온도적정온도, 냉장고 고장 증상 중 하나인 냉장고 물이 새는 현상, 그리고 냉장고 정리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냉장고는 사실 한 번 사면 굉장히 오랫동안 사용하는 가전제품 중 하나죠. 그래서 한 번 구매할 때 좋은 제품의 냉장고 가격비교를 통해서 좀 비싸더라도 괜찮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 냉장고 보관이나 냉장고 온도 설정도 자동으로 해주는 제품들도 있더군요.

반응형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 주의  (0) 2020.10.01
임금체불 신고방법 3단계  (0) 2020.09.29
전화 영어회화 꿀팁  (0) 2020.09.26
실버타운 입주비용 차이?  (0) 2020.09.22
대법원 판례검색 팁  (0) 2020.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