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노니주스의 효과와 부작용 정확하게 알자

반응형

저번에 마트에 가보니 노니라는 것을 팔더군요. 노니라는 이름이 정말 생소해서 처음에는 도대체 이게 뭐지 싶었는데, 베트남과 하와이를 원산지로 건강보조식품으로서 홈쇼핑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 엄청난 악취 때문에 유명하지만, 몸에 좋으므로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고 하는데, 노니를 원료로 노니주스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더라고요. 노니 어떤 효능이 있고 노니주스도 비슷한 효과를 낼까요?

노니주스

노니의 효능

노니는 일반적으로 세포의 회복 및 재생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노니에 있는 프로제로닌 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프로제로닌이라는 성분은 손상된 세포를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을 주며, 이는 피부병과 면역력 강화, 궤양 및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최고음식이라고 불리며 원기회복을 원하는 분들이 많이 찾고 있죠.

노니주스

일반적으로 노니주스는 노니를 100% 원료로 하여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오렌지 주스와 레몬주스처럼 말이죠. 대부분 노니 15%를 원료로 합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노니주스는 Moranda사에서 나온 노니주스입니다. 하지만 노니주스가 효능이 없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소비자분들께서는 주의하여 섭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노니주스 부작용

여러 가지 장점이 많은 노니주스지만 사람에 따라 부작용도 존재합니다. 특히나 조심하셔야 하는 분들은 고혈압을 앓으신 분들인데요. 혈압약과 함께 복용하시면 몸에 이상이 올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니 혹시라도 이런 사례에 해당하신다면 노니 복용을 멈추시거나 섭취하신다 하더라도 한 시간 정도의 차이를 두고 드시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