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남극 크릴오일 효능?

반응형

남극 크릴오일 효능

부쩍이나 인기를 끌며 연일 그 효능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바로 남극 크릴오일에 대한 효능인데요. 저 또한 크릴오일을 섭취하고 있는데, 플라시보 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건강식품으로서의 기능만 보자면 건강해지는 느낌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크릴오일에 대한 효능은 이미 널리 알려져서 다양한 매체에서도 연일 보도중이기도 하죠.

크릴오일은 남극 크릴오일이라고 지칭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남극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림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크릴새우는 남극의 차가운 바다에 주로 서식하는 갑각류인데 뭐 효능만 들어보면 거의 만병통치급입니다. 정말 신통방통해서 '이거 안 먹으면 손해겠는데?' 싶을 정도죠. 저는 적당히 걸러 들으면서 영양제정도로 생각하고 먹고 있습니다. 범람하는 정보속에서 골라들을 정보만 주워 들으면 되는 것이죠.

건강한 지방 섭취가능


오메가3의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검증된바다 있죠. 이는 남극 크릴오일 효능도 마찬가지 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남극 크릴오일도 EPA, DHA를 함유하기 있기 때문입니다. 크릴오일과 오메가3의 차이는 지방이 저장되는 형태인데, 오메가 3는 트리글리세이드의 형태로 저장되지만, 크릴오일은 인지질의 형태로 저장된다고 합니다.

남극 크릴오일은 인지질 형태로서 혈류로 흡수가 더 쉬울 수 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과 오메가3의 EPA, DHA 함량이 같다고 가정할 때, 크릴오일이 더 효율적이라고 주장하는 연구도 있죠. 크릴오일이 건강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며, 몸에 흡수가 더 잘 될지도 모르지만 오메가3와의 비교와 관련해서는 연구가 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항염증 효과


남극 크릴오일 효능 중 두 번째로 널리 알려진 것은 남극 크릴오일의 함염증 효능입니다. 오메가3도 항염증 기능을 가지고 있기는 마찬가지지만, 오메가3보다 크릴오일이 좀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아스타잔틴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타잔틴은 항염증과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죠.

남극 크릴오일의 항염증 효능이 우리 몸에 중요한 이유는 면역 기능을 좀 더 활성화시켜주기 대문입니다. 면역이란 우리 몸을 치유하는 과정이죠. 우리 몸에서 염증이 생기게 되면 염증 부위가 붓거나 통증, 붉어지며 몸에서는 열이 나기도 합니다. 항염증 효능이 증가하게 되면 이렇나 염증 과정에서 우리 몸의 방어체계가 좀 더 단단해지죠.

관절염 예방


남극 크릴오일 효능과 관련해서 관절염 예방은 항염증 효과와 관련지어 설명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이란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 크릴오일의 항염증 효과로 인해서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크릴 오일이 류마티스, 골관절염 환자의 통증을 감소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무릎 관절염은 대게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죠. 저희 친척분들도 퇴행성 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평소에 운동이나, 항염증에 관심이 있던 분들은 확실히 관절염으로 고생을 덜 하시더군요. 남극 크릴오일에 항염증 효능이 있다고 하니 잊지 말고 잘 챙겨먹어서 앞으로의 관절염을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잠깐의 유행일까?


남극 크릴오일 효능을 들어보면 너무 많아서 도대체 안 먹을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항간에는 남극 크릴오일에 대한 효능이 너무 과대평가되었으며, 항간의 유행이라는 얘기도 있죠. 어떤 것이 진실인지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 우리가 직접 가려내는 방법외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부작용에 대해서는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 아직까지 큰 부작용이 알려진 것은 없다고 합니다.

남극 크릴오일을 구매하시려고 한다면 '인지질 함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가장 핵심적인 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되도록이면 인지질 함량이 높은 크릴오일을 직접 알아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에 좋은 음식?  (0) 2020.02.24
맥주효모의 효능  (0) 2020.02.24
프롤린 유산균 추천  (0) 2020.02.15
잇몸 염증 고름까지?  (0) 2020.02.14
경옥고 효능은?  (0) 2020.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