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미세먼지 마스크 KF99 숨쉬기 불편하다고?

반응형

언제쯤 푸른 하늘을 볼 수 있을까요? 미세먼지 마스크 KF99에 관한 관심이 높아집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마스크까지 써야 하는데, KF99는 또 무엇이길래 이런 것 도대체 왜 이렇게 종류가 많은 건지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소비자들의 평가도 알아보죠.

우선 KF란 코리아 필터(Korea Filter)의 약자라서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와 같은 호흡기에 좋지 않은 유해물질 입자를 차단하는 성능을 나타내는 지수를 말합니다. 그 숫자가 높을수록 초미세먼지와 같은 작은 입자의 차단율도 높아지죠.

하지만 숫자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차단율이 높다는 것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의 차단율도 높아진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호흡기 건강에 문제가 있는 분은 호흡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 제품은 KF80, KF94, KF99가 있습니다.

KF99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0.4㎛의 미세먼지들을 99% 이상 차단하는 놀라운 성능을 가지고 있는 마스크입니다. 그만큼 가격도 비싸지만, 직접 구매한 소비자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KF99의 제품들은 필터가 안쪽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러면 안면에 꽉 부착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디자인도 KF94나 KF80과는 다르죠. 필터의 위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일반 마스크처럼 그냥 쓰는 것보다는 신경을 좀 더 써야 합니다.

아무래도 차단율이 높으므로 밀착 시 숨쉬기가 조금 어렵다는 분들이 많으며, 제대로 착용하지 않으면 숨을 쉴 때 눈 쪽으로 바람이 새어 나올 수 있어 눈이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들숨을 쉴 때 필터가 밀착되고 숨 쉴 공간이 부족해지기 때문이죠.

세탁되는 제품도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