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우주.환경.IT

전자렌지 청소하는 자세한 방법

반응형

전자렌지가 발명되고 난 후 각 가정마다 전자렌지 하나쯤은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문제는 남았으니 바로 전자렌지에 돌린 후 내부에 이리저리 튄 음식물 찌그레기들을 청소하는 것이죠. 전자렌지의 청소의 단계를 잘게 나눈다면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전자렌지 내부와 외부 그리고 전자렌치 유리창입니다. 그럼 전자렌지 청소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전자렌지 내부

전자렌지의 외부를 청소할 때는 우선 물 한 컵이 필요한데요. 우선 물을 한 컵 정도 떠놓으신 후 내부에 넣고 3분에서 5분 정도 돌려주세요. 그럼 물의 수증기가 증발하면서 전자렌지 내부의 벽과 천장 그리고 바닥 등에 있는 찌꺼기가 불립니다. 이러면 마른 찌꺼기가 쉽게 제거되기 때문에 걸레로 손쉽게 청소할 수 있죠.

2. 전자렌지 외부

전자렌지 외부는 다른 가전제품과 마찬가지로 청소가 쉽지는 않습니다. 이미 찌든 때들은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한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세제와 물을 일정 부분 섞은 후에 스펀지나 걸레에 묻혀 닦아내는 것이죠. 가전제품이기 때문에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하신 후 코드를 뽑고 청소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전자렌지 유리창

전자렌지의 유리창은 내부 그리고 외부와는 또 다른 재질로 되어있기 때문에 다른 방식의 청소가 필요한데요. 제가 추천해 드리는 방법은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베이킹소다를 묻혀서 청소할 경우 찌든때가 쉽게 빠지기 때문이죠. 만약 기름기가 져 있다면 식초와 물을 5:5비율로 섞어서 스폰지에 묻혀서 닦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