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우주.환경.IT

그림파일 용량 줄이기 쉽게 하는 3가지 방법

반응형

그림파일 용량 줄이기

이제는 컴퓨터가 대중화되고 블로그나 페이스북 같은 온라인에 개인 공간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어마어마한 그림 파일들이 온라인상에 매일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은 그 수가 커지면 용량을 감당할 수 없게 되는데요. 그림 파일 용량 줄이기 어떻게 쉽게 할 수 있을까요? 세 가지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림판을 이용한 용량 줄이기

첫 번째는 윈도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그림판을 이용하여 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신 후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편집'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그림판이 열리는데요.

이곳에서 홈탭 위에 빨간색으로 네모를 친 곳을 누르시면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탭이 나옵니다. 그림판에서 그림의 크기를 줄이는 법은 총 두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백분율로 줄이는 방법과 픽셀로 줄이는 방법입니다. 일정한 비율로 줄어드는 것을 원하시면 백분율로 줄이시면 됩니다.

tinypng

요즘에는 웬만한 프로그램들은 온라인상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부터 캐드프로그램까지 말이죠. Tinypng는 제가 자주 이용하는 그림파일 줄이는 웹사이트입니다. 간단한 드로그 앤 드랍만으로도 손쉽게 그림파일은 압축시켜 줄여주기 때문에 아마 지금 소개해드리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포토스케이프

포토스케이프는 간단한 사진편집 프로그램으로서 무료입니다. 사진뷰어 기능 뿐만 아니라 편집, 일관편집, 이어붙이기, GIF애니메이션 만들기, 사진분할, 일괄 이름 변환 등 다양한 기능을 한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죠. 포토샵과 같은 전문적인 편집이 아닌 간단한 편집을 원하신다면 포토스케이프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