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하자.

반응형

모든 음식에는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우리가 특히나 유통기한에 신경을 쓰는 제품이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의 하나가 바로 우유죠. 우유는 유통기한도 짧을뿐더러 유통기한이 지난다면 그 냄새와 맛 때문에 도저히 먹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유통기한은 대개 식품이 섭취 가능한 기간 중 약 70% 선에서 결정이 되지만 말이죠. 우유도 잘 보관한다면 유통기한이 더 길어지기는 하지만, 일일이 신경 쓸 수는 없죠. 그렇다면 우유 유통기한 지난 거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베이킹

베이킹 할 때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사용하세요.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는 버터, 요거트, 그리고 샤워크림 등 케이크와 빵을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큼한 우유는 베이킹을 할 때 맛에 감미를 더해줄뿐더러 어떤 레시피에는 필수적으로 사용하죠. 만약 여러분이 베이킹을 즐기시고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가 없다면 식초나 레몬을 섞어도 됩니다.

요리할때

요리할 때도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온도에서 요리하게 되면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써도 박테리아가 박멸하게 되는데요. 일단 몸에 좋지 않은 박테리아가 사라진 우유는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에 사용할 수 있게 되죠. 크림 포테이토, 파스타, 수프 등등 말이죠. 뿐만 아니라 스크램블 에그나 오물렛 등에 사용하면 풍미가 더욱 깊어집니다.

피부미용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피부미용에 사용할 때는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효과를 내기 쉽습니다. 딱히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겨울철 건조한 내 피부를 위한 좋은 해결책이 되는 것이죠.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피부에 손으로 가볍게 발라주고 15분에서 20분 정도 놔둬 주세요. 그리고 물로 씻어낸다면 피부가 좀 더 부드럽고 탄력적이며, 밝아진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