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알콜성 치매 증상 간과하고 넘어가면 안된다

반응형

알콜성 치매가 얼마나 위험한지 알고 계시는가요? 본인의 주량을 넘어서는 과도한 음주 때문에 일어나는 알콜성 치매는 말 그대로 과도한 알코올 섭취 때문에 치매가 야기되는 병입니다. 알콜성 치매 증상 지금부터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알콜성 치매 증상은 원래 노인성 질환으로 치부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30대에서 40대의 젊은 층에서 그 환자 수가 점진적으로 증가했죠. 젊은층에서 오는 치매의 대부분은 알콜성 치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회가 힘들어지면서 알코올에 기대는 젊은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이죠.

알콜성 치매가 위험한 이유는 그 증상에 비해서 진행이 너무나도 빠르기 때문입니다. 가장 주된 증상으로는 필름이 끊긴다고 표현하는 기억력 상실이 있습니다. 알코올이 뇌의 신경세포인 해마를 공격하여 기억력 상실을 유발하는 것이죠.

또 다른 문제는 폭력성입니다. 폭력성 표출은 정신장애 중 하나로서 뇌의 전두엽 부분을 알코올이 손상하여 발생하는 것입니다. 전두엽은 감정과 충돌을 관장하는 기관인데 이 부분이 알코올 때문에 손상되어 술을 마시면 폭력적으로 변하는 사람들이 바로 이 부분이 파괴되었기 때문이죠.

또한, 알코올은 인체에 있는 B1을 빼앗아가는데, B1이 부족할 때는 베르니케 코르사코프증후군이라고 불리는 기억장애, 비틀거림 그리고 안구운동장애를 유발하는 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알코올을 인체의 소화기, 심혈관, 신장, 췌장 및 간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알코올 섭취를 중단한 후 위와 같은 증상이 완화되었다면 이는 좋은 의미지만 다시 알코올 섭취를 계속할 경우 알콜성 치매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