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순위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반응형

요즈음 젊은 층에서도 탈모 증상이 늘고 있습니다. 제 주위에도 탈모약이나 탈모 관리를 정기적으로 받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탈모 관리나 탈모약은 비싸기도 비쌀뿐더러 효과를 많이 못 보시는 분들이 많죠.

신체발부 수지부모(體髮膚 受之父母)라는 말이 있습니다. 부모에게 받은 신체는 물론 터럭 조차도 건강해야 한다는 말이죠. 이토록 머리카락은 우리에게 소중한 존재입니다. 남녀를 따지지 않고 말이죠. 그래서 지금부터 탈모에 좋은 식품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맥주효모는 맥주를 만드는데 필요한 가루입니다. 이 효모를 이용해 발효하면 맥주가 되는 것이죠. 독일에서 알려진 바에 의하면 맥주효모를 섭취할 때 모발의 두께, 밀도와 자라는 속도가 개선된다고 하네요. 그 이유는 맥주효모에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감초는 여러 식품에 이미 첨가제나 단맛을 내기 위해서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 중입니다. 그만큼 효용성이 널리 알려졌다는 말이죠. 해독과 항염작용이 있으며, 특히나 지성 두피에 효과적인 원료입니다.

 



검정콩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검정콩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고, 지질, 비타민 B1, B2, E 등의 영양소, 시스테인도 들어있는데요. 이 시스테인이 탈모방지에 직접 작용하는 아미노산입니다. 시스테인이 손톱, 발톱, 피부, 모발의 생성에 관여하기 때문이죠.

 


천궁은 매운맛에 따뜻한 성질이 있는 한약재입니다. 매운 약성은 막혀있는 혈과 몸 안의 기를 돌게끔 도와주죠. 천궁의 혈액 개선작용은 두피가 맑게 해주며, 모근에 영양분 공급도 도와주기 때문에 튼튼한 모발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어성초는 항산화 작용하고 DHT라는 탈모 효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 천연 항생제는 두피에 있는 잡균과 세균 그리고 모낭충이 번식하는 것도 억제하기 때문에 모발의 염증을 막아주고 탈모를 예방하죠.

 


비오틴은 비타민 B7입니다. 하지만 피부, 모발 건강에 좋으므로 비타민 H라고 부르기도 하죠. 남성 호르몬 분비, 혈구생성, 지방과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는 비오틴을 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신체 조직을 강화하고 체중 조절, 당뇨에도 도움이 되는 비오틴은 또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죠. 탈모와 관련해서는 하버드 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모방 강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 칡에 있는 에스트로겐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천연 에스트로겐이 많은 들어있는 음식이 칡이죠. 두포로 열이 가는 것을 막아줘서 두통과 탈모에 도움이 되는 칡은 또한 이소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탈모 예방과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죠.

 



창출(蒼朮)은 국화과 삽주의 뿌리이며 비위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로 소화불량이나 설사가 있을 때 먹는 창출은 탈모에도 좋은데요. 그 이유는 창출에 함유되어있는 아트락틸롤과 비타민 A,D 등올 구성되어 잇습니다. 비타민 A는 건조성 두피가 있거나 비듬이 있는 사람의 머리카락 관리에 크림 형태로 바르기도 합니다.

 


녹차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녹차는 이미 혈당 감소 효과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차로 널리 알려져 있죠. 녹차 안에 있는 카테킨은 항안드로겐 성분이 있는데요. 이것 때문에 녹차에서 떫은맛이 납니다. 그리고 항안드로겐 성분은 남성 호르몬을 억제합니다. 남성 호르몬 생성이 활발해지는 시기가 탈모가 시작되는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흑미는 신장기능과 소화불량에 좋고 수용성이기 때문에 인체에 흡수가 잘 됩니다. 매일 먹으면 면역 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노화, 질병, 미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흰머리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흑미는 모발 아래의 모포 굵기를 굵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흑미에 있는 HGF는 모발 성장인자로서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