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우주.환경.IT

영문 사업자등록증 발급 5분만에 하는 방법

반응형

사업을 하게 되면 필요한 것이 있죠. 영문 사업자등록증입니다. 해외업체를 상대로 사업자등록증이 영문으로 필요할 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는지 복잡하지는 않을지 고민이신가요? 쉽게 해결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영어로 작성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한 경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해외 거래처와 컨택을 하거나 거래처에서 영어로 된 공식서류를 요청할 때 필요한데요. 기본적으로 국문으로 된 사업자등록증을 받게 되지만 때때로 영어로 된 것이 필요할 때가 있죠.


영문으로 된 사업자등록증을 받기 위해서 처음으로 해야 할 것은 홈택스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포털사이트에 홈택스를 검색하신 후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민원증명'을 눌러보세요.

민원증명을 누르시면 오른쪽에 민원증명신청과 함께 다양한 옵션들이 보이실 겁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바로 밑에 사업자등록증명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로그인을 하는 칸이 나오는데요. 로그인 이후에 민원증명 신청내용에서 발급 유형란이 있습니다.

이 발급 유형란에서 한글증명과 영문증명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영문증명을 선택하신 후 수령방법을 인터넷발급으로 선택하시면 따로 공공기관에 갈 필요 없이 자택에서 영문으로 된 사업 증명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