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카페인 없는 차 3가지 강력히 추천합니다.

반응형

카페인 없는 차는 카페인을 마시지 못하지만 차는 마시고 싶은 분들에게 알맞는 선택이빈다.

카페인 함유량이 없는 차는 사실 찾아보기 어렵지만, 그래도 몇 가지가 확실히 있죠.

개인적으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카페인을 달고 살지만, 뜨거운 티도 즐겨 마시는 입장에서

새벽에 마시는 티는 카페인이 없는 것들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잠들지 못하는 새벽이 되고 싶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카페인 없는 차

카모마일 티

카페인 없는 차 카모마일티

카페인 없는 차 중에서도 카모마일차는 좋은 선택입니다. 우선 카페인이 없으며,

저녁메 마시기 딱 좋은 선택이죠. 카모마일차에 어떤 효능이 있길래 그럴까요?

우선 카모마일 티는 대사 활동을 진정시켜 주는 진정효과를 가족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를 가져오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아피게닌이라는 성분이 카모마일에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카페인 없는 차 카모마일티

카페인 없는 치는 디카페인 티로 불리면 카페인이 전혀 없는 티로 판매중입니다.

하지만 카페인이 아예 0퍼센트인 차는 없습니다. 미량의 카페인은 있기 마련이죠.

그렇지만 이 정도의 카페인으로는 그 효과를 전혀 느낄 수 없어 디카페인 티로 판매중인 것이죠.

하지만 디카페인 차도 싫다면, 카모마일이나 로이보스와 같은 허브차가 바로 이런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로이보스는 자연적으로 카페인이 없는 차들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다음은 어떤 차가 있을까요?


디카페인 차

카페인 없는 차 티카페인티

위에서 잠깐 티카페인 차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디카페인 차도 카페인 없는 차의 종류로 구분됩니다.

미량의 카페인은 있지만 거의 없는 차라고 할 수 있죠. 디카페인 차를 만드는데는 방법이 여러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 과정인데, 이는 차의 맛을 좀 싱겁고 묽게 만듭니다.

두번째 방법은 염화메틸렌, 에틸 아세테이트같은 화학 용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차의 맛은 보존하지만 화학 용제를 아예 없애지는 못하죠.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카페인 없는 차 티카페인티

세번째로 카페인 없는 차를 만드는 방법은 이산화탄소 분자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자연 본역 차의 맛을 느끼게 해주고, 위의 두번째 방법보다는 더 건강하죠.

대부분의 카페인이 없는 차인 디카페인 차들은 이런 방법을 통하여 만들어 집니다.

가격은 이산화탄소 방법을 이용한 디카페인 차가 가장 비싸겠죠?

그렇다면 디카페인티 말고 카페인이 없는 차는 또 무엇이 있을까요?


루이보스차

카페인 없는 차 루이보스차

카페인 없는 차 중에서 최고를 꼽으라고 한다면 루이보스차를 추천합니다.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는 차 중에서는 거의 최고의 차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남아프리카에서 자라는 루비보스는 다양한 효능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풍부한 항산화제 효능은 녹차와 레드덤불차와 비슷하죠.

녹차와는 달리 자연적으로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낮과 밤 어느 시간대에도 적합한 차입니다.

카페인 없는 차 루이보스차

루이보스 차는 카페인 없는 차로도 유명하지만 블랜딩 하기 쉬운 차로도 알려졌습니다.

다른 몇몇 차들은 독특한 향과 쓴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죠.

하지만 루이보스차는 달콤한 맛이 살짝 있는 편입니다. 정말 조금이지만 말이죠.

그래서 대부분 바닐라나 꿀, 초콜렛 등이나 달콤한 과일에 섞어서 마시고는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카페인 없는 차이티나 피나콜라다의 재료로도 쓰이고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