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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 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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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

독일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BWM의 대표적인 중형 SUV인 X3, BMW에서는 SUV가 아닌 SAV 즉, 스포츠 액티비티 자동차라고 부르고 있는 차량이 X3입니다. 지난 2003년에 처음 출시되어 2세대인 F23 X3가 2010년에 출시 2017년까지 판매가 되었죠. 3세대인 X3 G01 모델이 2017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판매중입니다.

bwm x3는 나온지 꽤 오래된 모델답게, 2020년에도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바로 순수 전기차인 BMW iX3가 2020년에 출시될 예정인데요. X3를 기반으로 한 순수 전기차 모델로 WLTP 주행거리 400km를 주행할 수 있는 사양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BWM의 전기차 시리즈 i 모델로서는 i8, i3에 이어서 세번째 모델이 되겠네요. 그럼 bwm x3에 대한 좀 더 흥미로운 이야기를 해볼까요?

현재의 x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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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는 현재 G01 모델이 최신입니다. 트림은 두가지로 나누비니다. 20d와 30d이죠. 20d 부터 살펴보자면 I4 2.0L 트윈터보 디젤에 출력은 187hp @ 4000rpm, 토크는 400Nm @ 1750~2500rpm입니다. 30d같은 경우닌 I6 3.0L 트윈터보 디젤이며 261hp @ 4000rpm, 토크는 620Nm @ 2000~2500rp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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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wm x3의 전반적인 4양은 4륜구동방식으로서 변속기는 자동8단입니다. 전장x전폭x전고x휠베이스는 4,710x1,890x1,670x2,864mm로서 중형 SUV에 속합니다. 차체 자체는 1세대와 2세대 X5에 비해서 좀 더 커졌습니다. 국내에서는 X3모델모다는 BWM 5시리즈나, 3시리즈의 인기가 더 높지만 X3에 대한 관심은 출시 이후에 꾸준히 커져왔죠.

잘 달리는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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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가 자체적으로 SAV를 표방하는 것처럼 SUV지만 잘 달리고 스포티쉬한 이미지를 주기에 노력한 모델이 x3입니다. 몰론 20d와 30d로 나뉘는 트림에 따라서 차이가 크기도 하죠. 20d는 4기통이며 60d는 6기통으로 몇몇 리뷰에 따르면 4기통은 실린더 간섭으로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지만, 6기통은 실린더 간의 간섭이 적어 강력한 출력과 소음과 진동이 적다고 합니다. bmw가 6기통을 만드는 기술이 뛰어나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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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 구매시 20d와 30d 어떤 것을 구매할까 고민하신다면, 30d를 추천하고 싶지만 가격차이가 좀 있습니다. BMW 코리아 가격표상에서 X3 20d M같은 경우는 68,700,000원이지만, X3 30d M은 83,600,000으로 약 1500만원가량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거의 소형차 한대 값인데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죠. 하지만 BWM를 그 중에서 X3를 구매하시려는 분이라면 목적이 있겠죠?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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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 구매시 고려해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디자인입니다. 확연히 봐도 '아, bmw에서 만든 차량이구나' 싶은 외관이죠. 하지만 구형 모델들과 신형 x3모델들 간에 디테일 적인 요소를 제외하면 큰 차이가 나지 않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헤드램프와 그릴의 형태정도로만 눈에 띄게 차이가 나는 것이죠. 아이덴티티를 지키기 위한 bmw의 전략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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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 외관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멋은 유지합니다. 구형 x3는 bwm 3시리즈 기반으로 만들어졌지만, 신형 x3는 5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차체 내의 공간도 넓어졌습니다. 럭셔리 SUV로서 그 모양새를 뽐내기에 충분하며, 드라이빙을 즐기기에 움직임도 훌륭한 편이죠. 2003년 이후로 세계적으로 160만대 이상 팔린 이유가 있죠.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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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의 인테리어는 나날이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경쟁모델인 벤츠 GLC, 볼보 XC60, 아우디 Q5 등이 인테리어에 엄청난 신경을 쓰고 각자의 특색을 살린 프리미엄 전략에 맞서기 위해서이죠. 안락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실내와 실내 소음을 최소화시켜 주행할 때 드라이빙 하는 맛이 살죠. 스포티시한 차량답게 다양한 액세사리로 실용적인 면도 강조하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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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가 방해받지 않고 운행에만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주행과 관련된 정보들이 유리창에 표시되는 것이죠. 12인치의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블랙 패널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COMPORT, ECO, SPORT 모드에 따라서 디스플레이 또한 각 주행모드에 맞게 바뀌게 됩니다.

편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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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는 운전자에게 더 집중이 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x3 운적석에 들어서면 차량 조작에 필요한 모든 주요 기능들이 스티어링 휠 근방에 배치되어 있죠. 거기에 모든 정보들이 인스트루먼트 패널에 표시되기 때문에 운행만 신경을 쓰며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는 고급 가죽 마감으로 매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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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3은 라인업과 옵션에 따라서 전혀 다른 차량이 되고는 합니다. M라인업에는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주로 쓰이는데, 그립감이 뛰어나고 휠 뒤편으로 패들 시프트가 있으며, 열선 스티어링 휠이 반겨줍니다. 제스처 컨트롤이라고 손동작을 인식하는 것도 있는데 인식률은 떨어지는 평이라는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음악 재생시 편리합니다.

bmw x3는 아웃도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넉넉한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x3는 기본 550L에 2열을 접어서 용량을 크게 할 수 있습니다. 2열은 40:20:40으로 접히는데 최대 1600L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면 왠만한 부피의 짐은 넣을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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