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순위

강진 가볼만한곳 맛집 베스트10

반응형

강진 가볼만한곳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전라남도 강진 여행. 아기자기하게 다양한 볼거리들과 맛있는 전라도 음식들이 반겨주는 곳입니다. 전남 서남부에 위치한 곳으로서 농어촌 지역이 대부분입니다. 서쪽의 해남, 북쪽의 영암, 동쪽의 장흥, 그리고 남쪽으로는 강진만을 건너면 완도군과 접하고 있습니다. 바다를 끼고 있기 때문에 어업도 활발한 곳이죠.

과거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에서 강진을 남도답사 1번지로 칭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만큼 강진 가볼만한곳이 많다는 것이겠죠. 강진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라고 한다면 바로 '다산 정약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산이 유배된 곳이기 때문이죠. 이 오에도 무위사, 병영성, 월출산, 탐진강 등의 볼거리가 넘치는 곳입니다. 해남 가볼만한 곳들과도 가깝죠.


전라도 국내 여행 강진으로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는 다산 박물관입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을 기리는 곳이죠. 두번째는 고려청자박물관입니다. 과거 고려청자 생산지로 유명한 강진의 역사를 잇는 곳이니다. 세번째는 강진 다산초당입니다. 강진만이 굽어 봉이는 만덕산의 이 곳은 다산 정약용 선생이 유배 10년간 생활한 곳이죠. 네번째는 강진 백련사입니다. 전국적으로 알려진 명찰 중 하나입니다. 다섯번째는 전라병영성입니다. 사적 397호로서 총 길이 1,060m의 성곽이 특징입니다.

다섯번째로 소개할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석문공원입니다. 여름철 물놀이로 유명한 곳으로서 기암괴석들이 정말 장관이며, 민덕선, 선문산을 연결하는 구름다리가 멋집니다. 여섯번째인 강진 가우도는 출렁다리가 유명하고 짚트랙을 탈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는 만덕산니다. 약 5시간 정도의 산행을 마치면 다산초당 및 삼나무 그리고 강진만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여덟번째는 남미륵사입니다. 세계 불교 미륵대종 총반산입니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이 빼어납니다. 마지막은 마량미항입니다. 항구로서 많은 해산물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강진 전라도 맛집

여행은 자고로 식도락 여행이죠. 특히나 전라도는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하지 않습니까? 그만큼 강진은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강진맛집으로만 검색해도 정말 많은 곳이 나오기 때문에 강진 여행을 할 때 강진 가볼만한곳 외에도 군침이 도는 맛집탐방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근방의 영암 가볼만한곳해남 가볼만한곳, 장흥 가볼만한곳까지 합치면 다닐 곳이 너무나도 많죠.

우선 강진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은 '해태식당'입니다 남도 한정식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서 강진읍 남성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인관은 강진 가볼만한곳 중에서도 병연면 삼인리에 위치해있는데 연탄불고기와 돼지볼거기가 푸짐하게 나오는 곳입니다. 강진군청 근방에 있는 '돌담한정식'은 푸짐한 남도식 한상차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강진만한정식'은 강진버스여객터미널 근방인데 1인당 11000원꼴로 저렴한 남도한정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1박 2일 여행코스

지금까지 강진 가볼만한곳으로 맛집과 여행지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1박 2일밖에 없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여행 계획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본인이 가고싶은 곳을 넣고 빼서 조정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볼거리로 꼭 추천하는 곳은 '강진만생태공원'과 '다산초당'입니다. 이 둘을 꼭 보시기를 바랍니다. 후회하지 않습니다.

먹거리로 강진 맛집 중에서 추천하고 싶은 곳은 '모란한정식'입니다. 4인기준으로 매화상 10만원, 목화상 12만원, 모란상 16만원이 있습니다.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강진동 초등학교 근방에 있습니다. 아니면 위에서 소개한 맛집 중에서 골라서 가시면 됩니다. 강직 숙박추천은 강진달빛 한옥마을에서 구하시면 운치있는 한옥에서의 하룻밤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세상의 모든 순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옷브랜드 순위 추천  (0) 2020.11.15
면도기 추천 전기, 수동?  (0) 2020.11.14
볼보 suv 종류  (0) 2020.09.05
페로몬향 향수?  (0) 2020.08.08
채팅사이트 괜찮은곳?  (0) 2020.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