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우주.환경.IT

컴퓨터 파워 고장증상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반응형

기계는 정밀한 부품입니다. 잘 지내셨나요? 컴퓨터 파워 고장증상 때문에 글을 찾아오신 분들은 아마 파워불량 때문에 컴퓨터에 무슨 안좋은 증상이 생겨서 이 글을 클릭하셨을겁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 때문인지 알아볼까요?

파워불량의 가장 주된 증상으로는 컴퓨터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것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런 경우에는 데스크탑 뒤쪽에 있는 전원의 스위치가 켜져 있지 않은 예도 있거나 모종의 이유로 스위치가 꺼져 있을 수도 있죠.

파워가 오래되었을 때 그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해서 파워불량 증상이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컴퓨터 부품에는 각기 보증기간이 있는데요. 이 보증기간이 지날 경우 파워는 그 수명을 잃어갑니다. 컴퓨터의 관리 상태에 따라서 그 기간 전에도 고장이 날 수가 있죠.

컴퓨터 파워불량의 또 다른 전조증상은 컴퓨터에서 들리는 수상한 소리입니다. 파워에서 나는 소리의 원인은 대부분 쿨러때문인데요. 쿨러는 컴퓨터에서 나는 열을 줄이기 위한 장치입니다. 이럴 때는 컴퓨터 전원을 끄신 후에 쿨러에 쌓인 먼지를 제거해보세요.

<

혹시 자가로 컴퓨터를 조립하셨을 경우 파워 케이블 선을 메인보드에 제대로 연결하셨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에 연결해야 하는 선은 메인 파워 케이블 24핀과 보조 파워 케이블 4핀이 있습니다. 이 선들이 메인보드에 제대로 연결되지 않으면 파워가 안들어오죠

마지막으로 부팅은 되지만 부팅 중 파워가 꺼지거나 재부팅이 계속 될 경우에는 전원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에는 파워의 노후화 또는 불량 파워서플라이가 원인일 수 있으니 파워를 교체한 후에 다시 작동을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