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서울 일자리포털의 핵심기능 알아?

반응형

계속되는 최악의 구인난, 취직이 어려운 이 시기에 많은 청춘은 자신의 인생을 담보삼아 희생하고 있죠. 언제가 될지 모르는 취업의 문턱을 뚫기 위해서 끝나지 않을 노력을 기울이는 청년들을 위해서 서울시에서 서울 일자리 포털을 무료로 개방했습니다.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서울 일자리 포털의 가장 핵심 되는 학 목은 채용정보 통합검색입니다. 서울시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 일자리 포털 검색은 공고등록일부터 직종, 지역, 학력, 경력 등 다양한 필터를 제공하여 세심하게 일자리를 검색해 볼 수 있는 곳이죠.


다음은 공공일자리 통합검색이 있습니다. 공공일자리는 주로 서울시와 서울시 내 각국 구청에서 나오는 공공일자리를 말합니다. 아무래도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일자리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뛰어나며 급여도 일반 일자리에 비해서 나쁘지 않죠.


취업교육정보란에서는 취업을 위해서 서울시와 각종 단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취업교육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2월을 예로 들면 2030 신규직원에 대한 취업특강이 있었으며, 40대, 50대, 60대를 위한 취업교육도 있죠.


아마 서울 일자리 포털에서 가장 독특한 채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서울시 일자리 카페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스터디룸으로서 서울시의 여러 구에 협력된 기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 중구에서는 서울시 청년 일자리 센터가 서울시 강북구에는 강북문화정보도서관이 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