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최고급 진주 주얼리 명가, 미키모토

반응형

미키모토는 일본 긴자에 본사가 있는 일본의 보석 제조업체입니다. 주요 품목은 진주로서 1893년부터 진주를 양식하고 상용화했던 업체죠. 진주 주얼리 쪽에서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업체로서 점유율로는 세계 1위에 해당하는 업체입니다. 그렇다면 미키모토에 대해서 더 알아볼까요?

미키모토

내 꿈은 모든 여성의 목에 진주 목걸이를 거는 것

코키치 미키모토

미키모토의 창립자인 코키치 미키모토는 그의 온 생애를 진주에 바쳤죠. 그래서 그는 '진주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1893년 전 세계에서 첫 번째로 진주 양식에 성공하는 그는 이후로 '전 세계 모든 여성의 목에 진주 목걸이를 걸겠다'라는 목표로 미키모토를 키워왔죠.

긴자에서 파리까지

미키모토 긴자

1899년 도쿄의 긴자는 당시에도 핫한 거리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에 진주 부티크 샵을 열었죠.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 이전 그는 전 세계에 7개의 지점을 더 내었습니다. 런던 뉴본 스트리트와 뉴욕 5번가를 포함해서 말이죠. 1986년에 미키모토는 파리에 지점을 개설하기도 하였죠. 그리고 오늘날 미키모토는 최고급 쥬얼리 시장에서 유일한 아시아 기업이죠.

최고급 진주만을 제공하는 미키모토

진주

진주라고 모두가 같은 진주는 아닙니다. 자연산 진주는 매우 희귀하지만 양식진주로 그 퀄리티를 따라잡기란 더욱 힘들죠. 미키모토는 그것을 오래전 해냈구요. 아코야 진주라고도 불리는 미키모토 진주는 은은한 핑크빛 광택이 아름답습니다. 진주의 종류 중 하나이지만, 항상 최상급 진주의 자리를 차지했죠. 사이즈는 대게 3-10mm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