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반응형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우리의 키가 자라게 하는 신체부위인 '성장판'. 한참 키가 클 나이인 청소년과 부모님들이 큰 관심을 가지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성장판은 일종의 열골로서, 장골의 끝부분에 속합니다. 성팡판은 장골의 길이를 성장하는 역할을 하죠. 뼈의 끝과 중간에 위치하는데 성장판이 닫히면 키가 더 이상 자라지 않는다고 하죠.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성장판이 닫히면 키가 클 수 없다는 의견도 있으면, 성장판이 닫혀도 조건에 따라서 한정적인 범위 내에서 자랄 수 있다는 의견도 있죠. 성장판이 키가 자라는데 중요한 요소이기는 하지만, 그 외에 성장환경을 조성을 통해서 키크는법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성장판 확인 및 위치

012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성장판 검사를 해보신 분들이거나 더 이상 키가 크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시는 분들일텐데요. 병원에서 성장판 검사를 해보는 방법도 있지만 직접 확인하는 성장판 확인법도 있습니다. 왼속으로 엄지와 검지로 오케이 모양을 만든 뒤에 세번째 손가락을 위로 폈을 때 팔목 안쪽 핏줄이 땡기면 열리것이고 통증이 없으면 닫히 것이라고도 하죠.

01

성장판 위치는 주로 무릎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과 관련해서 성장판 위치가 어디 있는지 아는 것도 중요하죠. 성장판은 대부분의 뼈마다 있습니다. 뼈와 뼈 사이 연골판이 끼어 있는 형태로 있죠. 뼈 가운데, 양쪽 끝의 연골이 점차 뼈로 바뀌면서 그 사이에 남은 연골들이 성장판이 됩니다. 그리고 이런 성장판도 뼈로 바뀌면서 성장판이 닫히게 되는 것이죠. 성장판 위치는 사람마도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성장판 닫히는 순서 및 시기

012

성장판 위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뼈에는 성장판이 있습니다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을 알기 위해서는 성장판 닫히는 순서와 시기를 아시는게 도움이 되는데요. 개인에 따라서 그 차이가 있겠지만 모든 뼈는 동시에 성장판이 한번에 닫히지 않습니다. 가장 늦게 닫히는 성장판은 쇄골, 척골, 상완골, 요골등이면 이러한 성장판은 20세가 되어서야 닫히기도 하죠

01

성장판 닫히는 시기는 언제일가까요? 우리는 대게 성장판이 사춘기를 전후로 닫힌다고 생각하는데요. 남자의 경우는 16살, 여자의 경우는 15살부터 성장판이 닫히기 시작합니다.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과 성장판 닫히는 시기가 중요한 이유는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에 성장환경에 따라서 키가 더 클 수도 그렇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키크는법

012

본격적으로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숙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특히나 성장호르몬이 한참 분비될 시기에는 10시부터 2시 사이에는 꼭 수면을 해서 성장 호르몬 분비를 최고조로 이끈느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적절한 운동입니다. 줄넘기나 농구가 좋다고 하지만 이는 오히려 다리나 허리의 부하를 더 많이 주기 때문에 수영이나 적절한 운동, 스트레칭이 키크는데 좋습니다.

01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마지막으로 알아볼 것은 식습관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서 성장판이 닫혀도 키가 클 수 있는데요. 우리의 성장과 같장 관련이 있는 성분으로는 칼슘, 아연, 단백질 등이 있습니다. 육류도 중요하지만, 해조류나, 시금치, 유제품 등을 골고루 먹어 준느 것이 좋습니다. 음식으로 채울 수 없다면 칼슘 영영제나 청소년 영양제, 키성장 영양제 등으로 부족한 영양분을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건강.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뒤꿈치 각질제거방법?  (3) 2020.08.22
헤어 에센스 추천?  (1) 2020.08.21
소양인 특징?  (0) 2020.08.17
요도염 증상?  (0) 2020.08.15
방광암 생존율?  (0) 2020.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