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믹스커피 칼로리 알면 놀라운 그 진실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피 한잔하기 좋은 날입니다. 그렇지만 믹스커피 칼로리는 걱정해야합니다. 믹스커피에 칼로리가 생각보다 꽤 높기 때문이죠. 하루를 시작하며 회사에서 마시거나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마시는 그것, 건강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우선은 그 성분부터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브랜드마다 다르지만 주성분은 인스턴트커피와 하얀 설탕, 식물성 경화유지, 물엿, 무지방 우유, 농축 우유단백분말 그리고 제이인산칼륨이 주성분입니다.

인스턴트커피인 믹스커피는 두 가지 방법으로 공정이 나뉩니다. 이는 분무건조법과 냉동건조법인데요. 현재 많이 사용하는 공정방법은 냉동건조법으로서 커피액을 추출하여 얼린 후 분말형태로 가늘게 분쇄합니다. 그 이후에 진공상태에서 또다시 수분을 제거하는 것이죠.

믹스커피의 하얀설탕은 자일로오스와 난소화성말토텍스트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일로오스는 방부작용과 항산화작용을 하며, 난소화성말토텍스트린은 식후 혈당이 상승되는 것을 억제하면 장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 왕에는 프리마 성분인 물엿과 야자유, 식물성 경화유지가 있으며 믹스커피이기 때문에 무지방 우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설탕 및 프림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열량이 얼마나 될지 걱정되는데요.

결론을 말씀드리면 믹스커피 1개당 칼로리는 대략 52kcal이라고 합니다. 크게 높은 양은 아니지만, 하루에 3잔 이상을 마시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니 될 수 있는 대로 자제하시거나 블랙을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