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심리

헤마토코쿠스 효능 도대체 어디에 좋을까?

반응형

눈 건강은 필수적입니다. 잘 지내셨나요? 헤마토코쿠스 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도대체 헤마토코쿠스가 어디에 좋길래 알고 싶으실겁니다. 처음부터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이 식품은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는데요.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노안은 누구에게나 옵니다. 나이가 먹으면 자연적으로 생기는 것이죠. 하지만 헤마토코쿠스는 이런 노안이 오는 것을 예방한다고 하네요. 또한, 황반 및 망막의 건강에도 유용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눈 건강을 위해서는 아주 좋은 식품이죠.

연구에 따르면 이 헤마토코쿠스를 4주간 섭취한 사람의 망막에서 모세혈관의 혈류관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는 망막이 좀 더 건강해졌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는데요. 그 색깔이 붉으므로 붉은 보석 가루라고도 불립니다.

주로 분말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분말로 섭취하며, 바다, 호수 그리고 북극지방이나 설원 등에 있는 미세 조류에서 추출합니다. 이런 미세 조류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아스타진틴은 항산화 역할을 하는 물질로써 비타민 C보다 강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는데요. 그 성분 때문에 피부가 황색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이는 너무 많이 섭취할 때 그 증상이 심해지며 전문가들은 하루 4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또한, 임신 후 수유 중인 분들은 드시면 안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바다에서 나기 때문에 해산물을 못 드시는 분들이라면 그 특유의 바다향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주로 차에 타서 마시거나, 블루베리나 딸기 등 과일과 함께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응형